본문 바로가기

유플러스 고객센터 앱으로 요금제 변경하는 방법

엘지 u+ 사용한 지 벌써 9년이 넘었네요. 그동안 기기변경을 통해서 꾸준하게 사용해오다 보니 다른 통신사로 이동해볼까!라는 생각은 가끔 들지만 막상 그냥 사용하게 되는 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긴 시간 동안의 익숙함때문이 아닐지! 이동하고 나서 이것저것 알아봐야 하는 일도 많이 생길 거 같고 크게 차이나는 점도 없다고 생각되어서 앞으로도 몇 년 동안은 그대로 유플러스 사용할 듯하네요.

 

아무튼 그 익숙함 중에서도 용도에 맞게 요금제를 변경할 수 있는 점도 있더군요. 유플러스 고객센터 앱을 통해서 쉽게 변경해볼 수 있는데, 변경하기전에 주의해야 될 점들이 있습니다.

 

[유의사항]

  • 해당 월 중간에 변경하면은 변경 전과 후 요금제의 기본제공량은 이용한 날짜에 따라 계산되어, 초과량에 대해 데이터, 음성, 문자등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다.
  • 매월 1회에 변경할 수 있다.
  • 사용했던 요금제보다 금액이 낮은걸로 변경하면 할인금액이 줄어들 수 있다.
  • 선택 약정할인의 경우에 비대상 요금제로 변경하면 할인반환금이 발생할 수 있다.

 

개통한 지 얼마 되지 않았으면 요금제 유지조건이 있거나 위약금 관련해서도 알아봐야 할 겁니다.

변경 전에 전화해서 물어보는 게 좋은데 아무래도 통화하기 힘들다면 고객센터 앱에서 글로 남겨두면 답변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혹시나 변경하게 되면 반환금이나 위약금 등 청구되는 게 있는지 확인을 해보면 되겠죠.

 

△ 고객센터 앱을 실행하고 왼쪽 위에 메뉴를 터치하고 고객지원에서 1:1에 글을 남겨두면 됩니다.

 

△ 그럼 답변이 달리는데 통화가 잘 안 되는 경우나 천천히 알아봐도 되는 경우에 이용하면 되겠더라고요. 요금제 변경하면 내야할 돈이 있는지! 글을 남겨두면 되겠죠.


[요금제 변경하는 방법]

 

△ 앱 실행하고 메뉴 선택 후

 

△ 요금제 및 부가서비스에서 모바일 요금제를 선택합니다.

 

△ 요금제 조회 및 변경 화면이 나옵니다. 5G, LTE 중에 변경하려는 요금제를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 변경할 요금제에 대해 설명들을 확인하고 월정액이 얼만지도 확인 후 요금제 변경을 터치하면, 정말 요금제를 변경할 건지! 다시 확인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유의사항 내용들도 나오니깐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확인하면 변경이 완료됩니다.

한 달에 1회에 한해 변경이 가능하니깐 잘 참고해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유플러스의 경우 추가로 몇 가지 더 적어보자면,

데이터 2배 쿠폰 등록하고 나서 변경을 하게 되면 쿠폰의 데이터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식스 플랜 하고 나서 육 개월 안에 변경을 하면 할인반환금이 발생할 수 있고, 5G 휴대폰을 약정 기간 안에 본인이 보유한 LTE 휴대폰으로 기기 변경하고 45000원 미만짜리 요금제로 변경한다면 할인반환금이 발생합니다.

또 멤버십 등급이 변경될 수 있답니다.

가만히 보면 변경하는 데에 이래저래 따져봐야 하는 게 좀 있어 보입니다. 자주 변경할 일은 없지만 만약 하게 된다면 혹시 모를 일을 대비해서 꼼꼼하게 따져봐야 할 부분인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