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북은행 지연이체서비스 신청 방법

전북은행에 입출금 계좌를 보유하고 있다면 모바일뱅킹 쏙뱅크 앱을 통해서 편리하게 전자금융 서비스 거래를 이용해 볼 수 있을 겁니다.

 

전북은행에서는 안전한 거래를 위해서 몇 가지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중에 지연이체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름 그대로 잘못된 이체나 각종 금융 사고 피해 방지를 위해 이체 신청을 한 다음 일정한 시간이 지난 후에 이체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그러니깐 실시간으로 바로 이체가 되지 않고 일정한 시간적인 여유를 둔다는 거죠.

 

 

 

 

 

장점이라고 말한다면 당연히 실수로 이체하거나 피싱 등의 사고 피해를 방지할 수 있도록 지연 가능 시간 동안 이체 취소를 해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본인 명의 계좌로 이체하는 경우에는 지연이체가 되지 않으며 이용 중에 추가 인증 후 바로 이체할 수도 있습니다. 서비스 정보를 변경하거나 해지를 하고 싶을 때에는 언제든지 가능하니 필요시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나의목차]]

 

전북은행 쏙뱅크 지연이체 서비스 신청 또는 해지 방법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전북은행 "쏙뱅크" 앱을 설치합니다.

 

전체메뉴

로그인 후 홈 화면 오른쪽 하단에 "전체" 메뉴를 터치하고 전체메뉴 화면으로 이동하면 상단에 "인증/보안" 메뉴를 선택합니다.

 

보안서비스

인증보안센터 화면 하단을 보시면 보안서비스 항목이 있는데요. 여기서 지연이체 서비스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연이체 안내 화면

이용 안내를 확인하고 맨 하단에 이체 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시간 설정

이체 지연 시간을 선택합니다.

 

완료 후 해지 또는 수정

지연이체 신청 후 이전 처럼 즉시 이체를 원할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 해지하고 다시 로그인해 주시면 됩니다. 해지와 설정 변경은 해당 메뉴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