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마을금고 체크카드 갱신 재발급 간편하게 진행해보자

새마을금고에서 발급 후 자주 결제 사용하는 체크카드가 있다면 사용하는 시기에 따라서 유효기간이 경과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카드 유효기간을 관리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가 만료되었는지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일 겁니다.

 

체크카드 갱신이 필요한 경우 보통 가까운 새마을금고에 직접 방문해서 갱신 재발급해주시면 되고 모바일뱅킹 앱 MG더뱅킹을 이용할 수 있는 대상자라면 비대면으로도 갱신 발급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이 지난 카드와 유효기간 이내라도 새로 갱신된 카드가 사용된 이후의 이전 카드는 atm 자동화기기 출금/인출, 결제 사용 기능은 불가능하게 됩니다.

 

 

혹시나 이전 카드에 아파트 관리비나 인터넷/통신 등 공과금 자동이체 납부가 연결되어 있었다면 갱신 재발급되더라도 새로 발급된 카드로 이어서 처리될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 납부되는 전부 승계되지 않을 수 있으니 납부하는 해당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해서 직접 변경해 주거나 다른 결제 수단으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갱신하고자 하는 카드가 단종된 경우에는 더 이상 발급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카드로 대체해서 발급 신청하거나 새마을금고 고객센터를 통해서 변경 가능한 카드 종류를 확인해 보시면 될 겁니다.

 

유효기간이 지나게 되면 해당 기간 + 2개월까지만 지연 갱신이 가능하며 2개월 후에는 자동 해지되어서 갱신을 진행할 수 없게 됩니다. 새마을금고에 방문할 경우 사전에 동일 카드 보유를 확인해 주시고 현재 발급이 가능한 카드 종류로만(신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나의목차]]

 

새마을금고 체크카드 갱신 발급 방법

휴대폰에서 MG더뱅킹 모바일 앱을 실행하고 본인인증 후 로그인합니다.

 

전체메뉴

앱 화면 오른쪽 하단에 "전체메뉴"를 터치합니다.

 

카드관리

왼쪽에 체크카드를 선택하고 오른쪽에서 카드관리> 체크카드 갱신발급/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안내에 따라서 개인 정보 및 발급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