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바구페이 카드, 부산 동구 지역화폐 사용처 및 혜택정보

부산지역에 거주하다보면 지역화폐라고 해서 지역경제활성화를 목적으로 나온 카드들이 있습니다. 부산 전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동백전카드 그리고 부산 동구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이바구페이(e바구페이)카드가 있습니다.

이바구라는게 부산 동구 초량동에 있는 이바구길을 말하는데 관광코스길로 유명한 곳이죠.

 

 

 

이바구페이카드는 사용처라고 딱히 정해진건 없습니다.

카드결제 되는 가게, 식당이라면 동구내의 어느곳에서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기업형 슈퍼, 대형마트, 백화점, 유흥업종 그리고 본사 직영 프렌차이즈점등에서는 사용제한이 됩니다.

 

발급은 연회비 없이 누구나 가능하고 만 14세이상 이용자만 가입이 가능하다네요. 물론 앱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무엇보다 자주 사용하는 이유는 바로 혜택 때문인거 같더라구요.

 

 

[혜택정보]

지금은 특별기간이라고 해서 충전금액의 10%를 추가로 충전해 줍니다.

그러니깐 10만원 충전하면 1만원 더 충전되어서 11만원을 이바구페이로 사용할 수 있다는 거죠.

단, 기간이 정해져 있는데 2020년 12월31일까지라고 공지되어 있더군요. 물론 나중에 변경될 수도 있겠죠.

원래는 충전금액의 6%정도 추가충전했었습니다.

 

그리고 소득공제 혜택도 있죠.

사용금액의 30%를 소득공제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이바구페이 앱에서 소득공제 등록을 해주면 됩니다.

 

 

부산광역시 동구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충전식 카드 형태의 지역화폐

 

 

이용 및 사용방법도 간단한데 일단 앱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집주소등을 입력하면 몇일 후 우편물로 카드가 날라옵니다.

받은 카드를 이바구페이 앱에 카드등록(앱의 홈에서 내지갑들어가서 카드 뒷면 바코드 스캔하면 됨)하고, 앱에서 본인계좌연결 후 카드충전을 통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필요한 금액을 충전하면 거기다 인센티브로 10% 더 충전이 된다는 거죠. (12월31일까지, 후에는 6%)

 

 

흐미~ 벌써 다 쓰고 610원 밖에 안남았네요!!

 

 

충전한 카드를 부산 동구내에서 사용하면 됩니다. 아무래도 부족한 생활에 도움이 되는 것 같더라구요.

 

 

 

 

e바구페이 앱을 통해서 모든걸 관리할 수 있는데 앱에서 메뉴를 가보시면 충전금액을 상향할 수 있고 소득공제 신청, 카드 분실신고/재발급 신청, 환불신청/조회, 거래내역등 왠만한건 다 할 수 있다고 보면 되겠죠.

 

 

 

 

카드 이용내역이랑 인센티브 내역등도 확인해볼 수 있으니 좀더 효율적으로 카드를 사용해볼 수 있을겁니다.

 

 

 

 

주 거주지가 부산 동구쪽이면 아무래도 좀 보템이 되는 부분이 큰거 같습니다. 나름 유용한 카드인데 10%라는 인센티브를 무시할 수 없죠.ㅎㅎ

그래도 어느정도 한도가 있기때문에 제한적이지만 나름대로 지원받는다는 느낌도 있더라구요.

동구에 거주하거나 보내는 시간이 많다면 유용하게 이용해볼 수 있을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