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페이 충전 계좌등록 및 삭제해보자

네이버 이용하다보면 특히 인터넷으로 물건살때 네이버페이를 통해서 결제하면은 나름 편한것도 있더라구요. 조금 돌아오는 것도 있고 그러다보니 자주 이용하게 되는 결제방식입니다. 꾸준하게 이용하다보면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부족해져서 충전을 해줘야하는데 본인의 계좌등록을 통해서 좀 간편하게 충전을 해볼 수 있습니다.

 

PC나 모바일에서도 비슷한 방법이겠지만 네이버앱을 통해서 네이버페이에 계좌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계좌등록방법]

 

 

△ 휴대폰으로 네이버앱을 실행하시고 화면 오른쪽위에 보시면 Npay라고 있습니다. 아니면 로그인 화면 바로 이동해서 엔페이화면으로 이동해도 되구요. 전 등록된 다른 간편 로그인 아이디로 로그인방식으로~

 

 

 

△ 내지갑화면에서 아래쪽에 보시면 간편결제라고 해서 계좌 등록이 있습니다. 아니면 화면 위에 충전 터치해보시면 계좌등록하기 나옵니다.

 

 

 

△ 네이버페이 계좌등록하면 이런 이런 좋은 점이 있다라는 내용과 고객확인제도 등의 등록화면이 나오는데 정책에 따라서 개인정보 확인이 필요하다는 건데 확인 후 이상이 없다면 동의하기 해줍니다.

 

 

 

△ 다음단계로 은행등 선택해주면 되는데 본인명의의 계좌만 등록이 됩니다. 등록할 은행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케이뱅크를 선택했네요.

 

 

 

 

△ 휴대폰번호 입력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ars 인증단계가 나옵니다. 전화가 오면 받아서 화면에 나온 숫자를 키패드로 눌러주면 됨~ 그리고 화면으로 돌아와서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 계좌인증 단계입니다. 등록할려는 본인계좌로 1원을 보내줍니다. 이때 입금자명이 알파벳 N자로 시작해서 뒤에 알파벳4글자로 된 이름으로 입금됩니다. 맨앞에 N자를 제외하고 뒤에 4글자를 소문자로 입력해주면 됩니다.

 

 

 

△ 계좌등록이 완료되고 충전화면으로 가서 확인해보면 충전수단으로 등록된 계좌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계좌는 30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충전할때 등록한 계좌를 통해서 충전하면 되겠죠.

 

 

 

△ 네이버페이 계좌 삭제는 메뉴에서 계좌관리보시면 등록된 계좌들을 확인해볼 수 있는데 오른쪽에 점3개 세워놓은 모양을 터치해보시면 계좌관리라고 해서 나옵니다.

 

 

 

△ 여러개 등록했을 경우, 계좌를 쉽게 구분하도록 별칭을 설정할 수 있다고 하는 화면 아래에 보면 계좌 삭제하기가 있습니다.

 

 

 

△ 삭제하시겠습니까? 다시 확인창이 뜨는데 확인하면 이제 계좌를 사라져버립니다.

 

 

계좌등록하는 과정에서 전화받아서 인증하는거랑 내 계좌에 1원 넣어서 입금자명 확인인하는게 조금 귀찮을 뿐이지만 한번 등록해놓으면 되는 부분이니 나중에 네이버페이 충전할때 편하게 충전할 수 있는 수단으로 사용해보면 되겠죠.

 

그리고 편의점에서도 네이버페이 충전하는 방법도 있더라구요. 아직 세븐일레븐밖에 안되는거 같은데 교통카드충전하는 거랑 비슷한 방식으로 바코드 스캔으로 충전이 가능하다네요. 근데 현금들고 편의점까지 가서 충전할일이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아마도 드물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