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 온통대전 카드 사용처 캐시백 및 신청방법

대전 온통대전 카드 사용처 캐시백 및 신청방법

 

대전의 카드형 지역화폐입니다. 대전지역 경제활성 목적을 위해서 대전시에서 발행하는 온통대전~ 지역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거고 그만큼 좋은 점이 있으니 대전지역에서 소비생활을 많이 한다면 생활에 보탬이 되는 부분이 있을 겁니다. 설명을 보면 On(우리말: 모두, 전부) 通(통: 통하다, 소통하다) 大(대: 큰) 錢(전:화폐) 뜻이라고 하네요.

 

[사용방법]은 앱을 설치하고 온통 대전 카드를 앱에 등록하고 계좌 연결을 한 후 충전 형식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발급방법]은 온라인이랑 오프라인이 있습니다. 오프라인은 직접 하나은행에 찾아가서 발급이랑 충전을 해야 되는 만큼 번거로움이 있으니, 간단하게 핸드폰에 온통대전 앱을 설치하고 카드를 신청하는 게 편하겠죠. 유효기간은 발행일로 부터 5년동안입니다.

 

사용방법에 있어서 사용처를 알아야 유용한지 파악을 할 수 있을 겁니다.

[사용처]는 대전지역에서 ic 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가맹점 가게에서 카드처럼 결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맹점의 경우 앱을 통해서 쉽게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규모가 있는 점포(SSM)나 백화점, 대형전자매장(직영점), 유흥, 편의점 택배, 온라인 결제 등은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만약에 사용제한이 있는 장소에서 결제하면 체크카드로 결제되니 주의하시면 됩니다. 즉 캐시백이 없다는 거죠.)

 

가장 중요한 거죠. 바로 사용하는 입장에서 어떤 [혜택]이 있는지~

사용하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사용금액이 20만원 이하일 때 캐시백 10%이고, 20만원이상~50만원 이하일때는 사용금액의 5%를 캐시백 해줍니다. 50만원 넘어가면 안타깝게도 아무것도 없네요. (혹시 나중에 변동사항이 생길 수 있으니, 가끔 체크 정도만 해주면 될 겁니다.)

물론 연말정산 때 소득공제도 되는데, 앱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환불방법]

충전하고 나서 7일 이내에 사용 안 하면 전액 환불이 되고, 7일이 지나면 잔액의 60% 이상 사용했을 때 남은 잔액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충전금액이 1만원 이하면 80% 이상 사용해야 환불됨)

환불은 앱에서 등록한 계좌로 돌려줍니다.

 

[대전 온통 대전 앱에서 카드 신청방법]


대전지역화폐 온통대전 카드

 

▷ 앱 스토어에서 "온통대전"이라고 검색해서 앱을 설치합니다.

 

▷ 설치 단계를 거치고 나면 온통대전 카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대전시(비교통, 후불교통), 대전 동구(비교통, 후불교통), 중구, 서구, 유성구 원하는 카드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 교통기능이 있는 경우는 18세 이상, 없는 경우는 만 14세 이상이면 발급됩니다. 신청 페이지에 보시면 설명되어 있는데 대덕이로움이 있는 경우는 온통 대전카드 신청이 안되니 참고하세요. (이중으로 지원은 안된다네요.)

 

이름이랑 주민번호 등 본인인증 마무리하면 우편을 배송이 됩니다. 우편으로 카드를 받으면 앱에서 등록하고 연결한 계좌로 충전해서 가맹점에서 사용하면 되겠죠.


그리고 앱에 환결 설정에 보시면 캐시백 사용 설정이 있는데 활성화를 시켜주면, 다음에 결제할 때 적립된 캐시백이 우선적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적립과는 상관없는 겁니다.

 

앱을 설치해서 살펴보면 카드 관리, 충전하기, 연결계좌, 이용내역, 환불하기, 분실신고, 소득공제, 가맹점 찾기 등 앱을 통해서 웬만한 건 다 관리할 수 있으니 사용에 있어서 편리함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