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핸드폰 삼성 키보드 크기/위치 조절하기~

갤럭시 핸드폰 삼성 키보드 크기 조절하기~

 

갤럭시 핸드폰 사용하는 경우 많이들 삼성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나! 싶네요. 아무래도 익숙해진 것도 있고 편한 것도 있는 만큼 사용하는 데 있어서 본인에게 맞게끔 크기 즉 사이즈, 위치를 조절해서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핸드폰 화면이 작거나 그러면 조금이라도 보여지는 화면을 좀 늘리고 싶은 마음도 있기에 나름 해볼 만한 설정이기도 하죠. 그렇다고 크기 조절되는 범위가 그렇게 넓지는 않습니다. 1cm 정도 되려나! 정확하게 재어보지는 않아서 모르겠네요. 아마 직접 크기 조절해본다면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을 겁니다.

 

 

[삼성 키보드 크기 조절]


 설정앱

▷ 갤럭시 핸드폰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스크롤을 내리면은 아래쪽에 일반(언어 및 입력 방식, 날짜 및 시간, 초기화)을 터치합니다.

 

 언어 및 입력 방식

▷ 일반 화면에서 언어 및 입력방식 터치합니다.

 

 언어 및 입력 방식 

▷ 해당 화면에서 스크린 키보드를 터치합니다. (삼성 키보드 및 구글 음성 입력)

 

 스크린 키보드

▷ 기본 키보드는 삼성 키보드일 때고 모든 언어 설치됨에서 삼성 키보드를 선택합니다.

 

 삼성 키보드

▷ 그럼 삼성 키보드에 대한 설정들을 해줄 수 있는 항목들이 나옵니다. 언어 및 키보드 형식 그리고 숫자 및 기호, 스마트 입력(문구 추천, 문구 대체, 단축어, 입력 문구에 알맞은 스티커 추천 등), 스타일 및 레이아웃(키보드 툴바, 키보드 테마, 고대비 키보드, 모드, 크기와 투명도, 기호 직접 설정) 여기서 키보드 크기와 위치를 설정할꺼니 스타일 및 레이아웃을 선택합니다.

 

 스타일 및 레이아웃

▷ 중간쯤에 보면 크기와 투명도가 있습니다.

 

크기 조절

▷ 크기를 조절하려면 키보드 측면에 있는 파란색 테두리를 터치해서 움직여 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아래로 원하는 크기로 사이즈로~ 선택해서 완료를 하시면 되고 투명도같은 경우 플로팅 키보드에서 설정을 할 수 있으니 여기서는 할 수 없네요.

 

위치 조절

▷ 그리고 키보드 중간에 보시면 위, 아래 , 왼쪽, 오른쪽 표시가 되어있는 아이콘이 보이는데 크기는 그대로 고정되고 위 아래로 위치만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삼성 키보드의 크기를 본인 입맛에 맞게 조절해서 사용하면 되겠네요.


삼성 키보드 고대비, 테마

그리고 해당 설정에서 좀더 살펴보면 목록에서 키보드 테마나 고대비가 있는데 테마 같은 경우 삼성 키보드를 밝게, 완전히 밝게, 어둡게, 완전히 어둡게로 설정을 해줄 수 있고, 고대비는 키보드가 잘 보이게끔 색상이랑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위에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어떤 설정인지 감이 올겁니다.

 

키보드 툴바

키보드 툴바 활성화/비활성화(사용중/사용 안 함)는 해당 영역을 보여줄지! 말지!를 설정해는 부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