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블루투스 테더링 사용 방법
다른 기기로 인터넷을 하고 싶을 때 인터넷 이용방법 중에 많이 사용하는 게 아무래도 핫스팟 기능일 겁니다. 다른 방법으로 usb 테더링도 있고 또 블루투스 테더링 방법이 있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인터넷을 접속할지는 본인이 판단해서 사용하면 되는 부분인데 각각의 장단점이 있을 겁니다. 속도를 중요시한다면 핫스팟이 괜찮을 꺼고 배터리 소모를 좀 줄이고 싶다면 블루투스 테더링도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핫스팟으로 인터넷 접속하게 되는 경우 배터리 소모는 좀 빨리 되지만 속도가 좀 괜찮다는 장점이 있고, 블루투스 테더링으로 인터넷을 접속을 한다면 배터리 소모는 핫스팟에 비해 덜 하지만 속도가 좀 느리다는 단점이 있을 겁니다. 그런 점을 감안해서 상황에 맞게 인터넷 접속을 활용해보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갤럭시 블루투스 테더링 사용 방법]으로 다른 기기를 인터넷에 접속시켜봅시다.
▷ 노트8 기기의 인터넷 접속을 위해서 노트20의 블루투스 테더링을 활용해서 인터넷을 접속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쪽 기기 모두 블루투스를 활성화합니다. 설정 > 연결
▷ 주변 기기에 연결하려면 블루투스 기능을 켜세요. 사용 안 함을 사용으로 활성화시켜줍니다.
▷ 양쪽 기기 모두 활성화를 시켜주면 각각의 디바이스 이름이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에 표시가 됩니다. 노트20은 이름 그대로 설정했고 노트8을 SYH로 표시되게 설정했습니다.
▷ 양쪽 기기 아무쪽이나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 항목을 터치하시면, 양쪽 기기에서 서로 인증번호의 알림 창이 뜹니다. 번호 확인 후 양쪽 모두 확인을 터치합니다.
▷ 그럼 이제 기기들이 블루투스로 연결이 되었습니다. 노트8에서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서 등록된 디바이스 항목에서 오른쪽 톱니바퀴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 인터넷 접속을 활성화시켜서 갤럭시 노트20에서 블루투스로 내 핸드폰과의 테더링을 요청합니다. 요청이 수락되면 해당 핸드폰에서 노트20 디바이스를 통해 인터넷을 접속할 수 있습니다.
노트20에서는 블루투스로 연결된 기기(노트8)에서 테더링 요청 알림 창이 뜹니다. 해당 요청을 허용하면 노트20의 블루투스 테더링이 활성화됩니다.
▷ 이제 노트8에서 인터넷 접속이 가능해집니다. (인터넷 접속을 위한 디바이스에 연결되었습니다.)
▷ 노트20에서는 인터넷 연결이 된 기기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블루투스 테더링 된 기기에서 인터넷을 이용하면 되겠죠.
아무래도 핫스팟보다는 속도가 좀 느리다는 점이 있습니다. 잘 사용할지는 모르지만 배터리가 많이 부족한 상황에서 이용해 보면 어떨까! 싶네요. 활용도면에서 좀 부족하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지만 장단점을 잘 활용해본다면 나름 이용해볼 만한 테더링 기능일 수도 있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