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스토어 와이파이(wifi)에서만 앱 다운로드/자동 업데이트 설정하기
이미 설치된 앱들 보면은 꾸준하게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죠. 물론 데이터가 빵빵해서 업데이트할 때도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해도 된다면 상관없지만 제한된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을 사용하는 경우 앱 업데이트에 사용되는 데이터도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이 사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설치된 앱들이 과하게 많다면 앱 업데이트할 때 사용되는 데이터 양도 꽤 되겠죠. 이런 경우 앱 자동 업데이트뿐만 아니라 앱 다운로드 설치까지 와이파이(Wi-Fi)에서만 작동이 되도록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또 구글 앱 스토어에서 와이파이에서만 동영상이 자동 재생되도록 설정도 해줄 수 있더군요.
앱 업데이트랑 다운로드에 사용되는 데이터량이 생각보다 좀 되는거 같습니다. 데이터가 그리 많이 제공되지 않는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요런~ 설정까지 해둔다면 데이터를 절약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생각보다 간단하게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에서만 앱 다운로드 및 앱 자동 업데이트 되도록 설정하기]
▷Google Play 스토어를 실행합니다. 실행된 화면에서 위에 검색바 왼쪽에 삼선 메뉴가 있습니다. 터치하시면 됩니다.
▷그럼 Google Play 관련 메뉴들(내 앱/게임, 알림, 정기 결제, 위시리스트, 계정, 결제 수단, Play 프로텍트 등)이 나오는데 여기서 설정을 터치해줍니다.
▷설정에서 앱 다운로드 환경설정, 앱 자동 업데이트, 동영상 자동 재생등을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앱 다운로드 환경설정에서는 모든 네트워크(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음)에서 또는 Wifi에서만, 항상 확인 중에 와이파이에서만 체크 후 완료해줍니다. 앱 자동 업데이트에서도 똑같이 와이파이에서만을 체크 후 완료를 해줍니다. 그리고 동영상 자동 재생에서도 WiFi에서만 동영상 자동 재생으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소중한 데이터를 좀 더 절약할 수 있겠죠.
Google Play 메뉴에서 내 앱/게임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업데이트가 필요한 앱들이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제 기준으로는 37MB, 24MB, 29MB 용량이 좀 됩니다. 업데이트 다 합치면 100MB가 넘어가는 경우도 종종 있으니 데이터 사용량을 보면 무시할 수 없는 용량이죠. 제가 사용하는 요금제에서는 한달 데이터 사용량을 2GB 주는데 그중에 100MB만 해도 좀 되는 사용량입니다. 아무튼 데이터 절약을 생각한다면 유용하게 활용해볼 만한 설정인 듯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