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플러스 앱에서 청구서 받는 방법 변경하기(이메일, 휴대폰, 우편)

유플러스 고객센터 앱에서 청구서 받는 방법을 이메일/휴대폰/우편으로 변경해봅시다.

 

요즘은 대부분 이메일이나 휴대폰 모바일로 청구서를 받지 않나 싶은데 아무래도 우편으로 받는 경우는 점점 줄어들고 있다고 생각되네요. 자동이체를 해둔 경우라면 수시로 얼마나 사용했고 얼마나 통장에서 빠져나갔는지 체크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혹시나 내가 사용하지 않은 콘텐츠 이용료나 과하게 청구된 부분이 있는지 확인을 통해서 통신비를 절약해줄 필요가 있을 겁니다.

 

 

[앱에서 청구서 받는 방법 변경하기]


엘지 유플러스 고객센터 앱

△유플러스(U+) 고객센터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왼쪽 위에 '≡' 메뉴를 터치합니다.

 

요금조회및납부

△리스트 창이 나오면 요금 조회 및 납부에서 청구서 받는 방법 변경을 터치합니다.

 

청구서 받는 방법 변경하기

본인의 고객번호와 현재 청구서 받는 방법을 알 수 있고 처음 신청일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청구서 받는 방법 선택으로는 휴대폰/이메일/우편이 있습니다. 이메일은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청구서가 발송되고 유플러스 휴대폰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매월 문자 15건 제공이 된다네요.

 

 

근데 요즘은 보통 휴대폰으로 청구서를 받지 않나? 싶은데 아무튼 본인이 원하는 방법으로 청구서를 받으면 되겠죠.

 

휴대폰 청구서로 변경

기존에 이메일 청구서를 받던걸 휴대폰으로 변경했습니다. 아무래도 이메일을 자주 확인하지 않다 보니 매달 얼마나 청구되는지 제때 확인을 못하는 거 같더라고요. 그나마 휴대폰으로 청구서를 받으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지 않나 싶습니다.

 

 

휴대폰 청구서의 경우 고객센터 앱에서 바로 확인을 할 수 있고 휴대폰 청구서는 가입한 휴대폰 번호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휴대폰 청구서랑 이메일 청구서를 이용하면은 매월 문자 15건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네요. 참고하시길~)

 

휴대폰으로 청구서 발송

선택한 방법으로 청구서 수령방법을 변경할 건지 다시 확인을 해주고 그러면 다음부터 휴대폰 청구서로 발송이 된다고 다시 확인을 묻는 창이 나옵니다. 확인을 누르면 변경이 완료가 됩니다.

 

변경 완료

그럼 신청일 날짜로 휴대폰 청구서로 변경된 걸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의 경우 고객센터 앱을 통해서 쉽게 청구서 수령방법을 변경할 수 있으니, 알아두면 나중에 필요할 때 쉽게 변경을 해주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