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민전(세종시 지역화폐) 카드 신청방법 그리고 사용법 및 혜택 정보와 가맹점 관련 정보에 대해 알아봅시다.
세종 지역화폐입니다. 여민전은 세종대왕이 만든 아악 여민락에서 화폐 이름을 생각했다과 하네요. 여민락은 백성과 더불어 즐긴다는 뜻인데 아무튼 관련해서 이름이 여민전으로 나온 듯합니다. 일단 세종시 지역경제를 위해 나온 만큼 주어지는 혜택이 좋다면 그 활용도는 높을 겁니다.
여민전은 충전식 카드형으로 사용법은 앱을 설치 후 카드를 신청하고 우편으로 온 카드를 앱에 등록해서 계좌 연결 후 충전하는 방식으로 결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디서 사용이 가능하나! 사용처는 세종시에 있는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맹점은 앱을 통해서 찾기를 할 수 있고 세종지역 내 ic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음식점, 동네슈퍼, 전통시장, 카페, 학원 등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대규모 점포나 기업형 슈퍼, 유흥 그리고 타 지역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일부 프랜차이즈 직영점,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중요한 부분이죠. 바로 [혜택] 정보입니다.
12월 31일까지는 월 100만 원 한도 내에서 결제 즉시 캐시백을 10% 지급을 해준다고 합니다.
특별 기간이라서 여민전 앱에서 백만 원 충전하고 10% 특별 기간에 백만 원을 결제하면 10만 원을 캐시백으로 준다는 거죠. 그리고 30% 소득공제도 됩니다.
평상시에는 캐시백 6% 정도라고 합니다.
캐시백에 대한 정보는 앱을 통해서 가끔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특별기간이 정해진 만큼 캐시백도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지역화폐처럼 사용법도 비슷합니다. 일단 여민전 앱을 설치하고 본인인증을 통한 가입을 하고 카드신청을 합니다. 그리고 우편으로 카드가 오면 앱을 통해서 카드등록을 해주고 계좌연결을 한후 충전후 결제 사용을 하면 됩니다.
참고로 여민전 카드는 삼성페이와 엘지페이에 등록이 가능해서 카드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하다네요.
[세종 여민전 앱 설치하기]
▷앱 스토어에서 여민전이라고 검색해서 앱 설치를 합니다.
▷이용약관을 확인 후 가입을 위해서 개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휴대폰 인증을 거칩니다.
▷간단한 과정으로 설치 완료~
▷홈 화면을 보시면 충전금액, 잔액, 캐시백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거죠. 바로 카드 신청입니다.
▷세종 여민전 카드는 농협과 하나은행 카드 2종류가 있습니다. 원하는 카드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왼쪽 위에 삼선메뉴를 터치해보시면 여기서 계좌관리, 충전하기, 이용내역 확인, 자동충전, 충전 환불 등을 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맹점 찾기를 통해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해당 화면에서 우측 위에 톱니바퀴 모양을 터치해봅니다. 여기서는 알림 설정, 자동 충전 설정, 캐시백 사용 설정, 카드 신청하기 등을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종 충전시점을 기준으로 60% 이상 사용한 후 그 잔액 환불을 요청하면 잔액이 환불이 됩니다.
만약 여민전 잔액이 부족하다면 여민전 충전금액이 아닌 체크카드로 결제가 됩니다. 즉 체크카드에 연결된 계좌에서 돈이 지급된다는 거죠.
여민전은 가맹점이 아닌 곳에서도 이용은 가능하나! 여민전 충전금으로 결제가 되는 게 아니라 위에 처럼 체크카드에 연결된 계좌를 통해 지급되는 걸로 결제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