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리랜서 사업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방법

프리랜서 사업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 발급방법

 

요즘은 많이들 힘들죠. 자영업, 프리랜서 할 거 없이 분위기가 안 좋네요.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 내년에 종합소득세 신고할 때는 올 한 해 소득이 얼마일지 대충 감은 오는데 그래도 종합소득세 신고는 꼭 해줘야 합니다. 5월에 신고해서 세금 낼 거 있으면 내고 환급받을 거 있으면 환급받으면 되겠죠. 보통 프리랜서의 경우 직접 종합소득세 신고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고 대행을 맡기는 경우도 많으리라 생각되네요.

 

개인사업소득이 좀 된다면 경비 증빙 등 복잡해지는 경우가 있다 보니 필요한 서류만 주고 세무 관련해서 대행을 맡기게 됩니다. 이때 필요한 서류 중 하나가 원천징수 영수증이죠. 프리랜서로 일하는 경우 회사 쪽에서 수입금액을 지급했다는 걸 증명하는 서류인데 한해 소득을 확인해보는 중요한 자료가 되겠죠.

 

 

아무튼 종합소득세 신고할 때 대행 맡은 곳에서 여러 서류 중에 원천징수영수증도 보내달라고 할 겁니다. 그럴 때 홈택스에서 쉽게 발급받아서 보내주면 되겠습니다. 프리랜서도 일한 곳이 별로 없다면 몇 장만 발급하면 되지만 여러 군데 일을 하게 되었다면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일일이 다 해줘야겠죠.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방법]


홈택스
검색

▷검색에서 홈택스를 검색 후 접속을 합니다.

 

로그인

▷공인인증서 로그인 또는 지문인증 로그인을 선택 후 로그인을 합니다. (지문인증 로그인은 아래 글 참고하시면 됩니다.)

 

 

PC 홈택스 지문인증 로그인하기 방법

PC 홈택스 지문인증 로그인하기 방법 저번에 모바일 손택스에서 지문등록 후 로그인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아주 간단한 과정을 거쳐서 핸드폰 지문인식기에 지문만 인증해주면 바로 로그인해

atmo74.tistory.com

 

My 홈택스

▷로그인 후 홈택스 메인 페이지 화면 상단에 My홈택스를 클릭합니다.

 

My홈택스

▷마이 홈택스 화면에서 연말정산/장려금 탭을 클릭합니다.

 

지급명세서

▷지급명세서 등 제출 내역을 클릭합니다.

 

지금명세서 보기

▷그럼 귀속 연도 지급명세서 종류, 사업자등록번호, 제출일자, 징수 의무자, 지급명세서 보기 등 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원하는 항목에서 보기를 클릭해줍니다.

 

미리보기

▷그럼 해당 항목의 거주자의 사업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을 미리보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린트를 원하는 경우 해당 화면에 프린트를 해주면 되고 화면 캡처를 해서 이미지로 저장해서 보내줘도 됩니다.


오랜만에 PC 홈택스 접속을 했더니 마이홈택스 화면이 많이 바뀌었네요. 그래도 간단하게 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할 수 있으니 필요한 곳에 보내주시면 되겠습니다. 매년 5월이 되면 프리랜서로 작년의 사업소득에 대해서 종합소득세 신고를 꼭 하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팩스 간단한 사용법 (보내는법, 받는법)

참~ 생활에서 유용한 앱인 거 같네요. 오래 전만 해도 집에서 어딘가에 팩스로 서류를 보내야 되는 경우 우체국이나 동사무소 가서 부탁한 적도 있었는데, 이제는 핸드폰으로 서류를 사진 촬영

atmo74.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