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티머니 교통카드 사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봅시다~
삼성 핸드폰 사용하게 되면 대부분 삼성페이를 많이 사용하게 되죠. 그만큼 대중화된 결제수단 중 하나일 겁니다. 카드 등록해서 결제하는 거뿐만 아니라 교통카드까지 사용을 할 수 있는데요. 캐시비와 티머니 둘 다 사용이 가능한데 요번에는 삼성페이에서 티머니 교통카드 만들어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간략히 알아봅시다.
삼성페이에서 티머니 교통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충전해줄 카드가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보통 삼성페이 결제할 때 사용하는 카드가 대부부 등록해놓기 때문에 바로 교통카드만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티머니 교통카드 추가를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티머니 교통카드 만들기 |
▷앱을 실행 후 화면 상단에 ≡ 터치해줍니다.
▷캐시비 교통카드 추가와 티머니 교통카드 추가가 있습니다. 둘다 선불 또는 후불 교통카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티머니를 선택합니다.
▷후불로 결제를 선택하는 경우 사용한 금액은 신용카드에 청구되는 방식입니다. 지원 카드는 국민, 신한, 삼성, 하나, 현대, 농협, 비씨입니다.
선불은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미리 잔액을 충전 후 결제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체크카드를 사용하니깐 선불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휴대전화 결제는 충전한 금액을 다음달 핸드폰 요금으로 청구하는 방식입니다. 근데 수수료가 티머니 경우 6%네요.
▷선불 티머니 교통카드를 충전해줄 신용/체크카드를 선택합니다. (등록된 카드 중에서)
그리고 선불인만큼 바로 충전금액을 입력합니다. 카드마다 수수료가 정해져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예 국민카드 수수료: 신용 2.2%, 체크 1.9%)
▷자동 충전을 사용하거나 잔액 부족 알림을 받기를 원한다면 해당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충전 결제가 진행되고 수수료를 확인 후 다음 단계로 교통카드 추가가 진행됩니다.
▷티머니 선불 교통카드가 추가되었네요. 만약에 다른 앱에서 교통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해당 앱의 교통카드는 삭제를 하라고 합니다. 이유가 교통 요금이 이중으로 부과되거나, 환승 처리가 안 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네요.
삼성페이 티머니 교통카드 사용하기 |
▷충전도 했고 이제 대중교통 결제수단으로 사용만 하면 됩니다. 먼저 사용하기 위해서는 NFC 기능을 켜줘야 합니다.
해당 화면에서는 교통카드 이용 내역도 바로 확인해볼 수 있네요.
▷이제 버스를 타거나 지하철 탈 때 해당 리더기에 핸드폰 뒷면을 갖다 대면 띠릭~ 하고 바로 결제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상세정보 화면 우측 상단에 점 3개를 터치해보시면 여기서 교통카드 추가(캐시비), 잔액 환불, 소득공제 신청, 청소년 할인 설정, 교통카드 삭제를 해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