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티머니 남은 잔액 환불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대중교통 요금 결제 사용으로 많이 사용을 하게 되죠. 티머니 플라스틱 교통카드를 많이 사용하기도 하지만 편리성을 따져보면 모바일 티머니가 좀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어떤 걸 사용할지는 본인이 판단하는 거죠. 아무튼 모바일 티머니를 사용하고 있다면 환불을 원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죠. 모바일 티머니 잔액이 남아있을 때 그 잔액을 본인 계좌로 환불을 간단하게 해 볼 수 있습니다.
티머니 카드의 경우 환불처에 직접 방문해서 수수료를 제외하고 카드 잔액을 현금으로 환불받을 수 있는데요. (오프라인 환불처: GS25, 세븐일레븐, 수도권 지하철 1~9호선, 인천지하철 1~2호선, atm: 신한, 신협, 우리, 우체국, 제주, 하나, 국민) 모바일 티머니는 핸드폰 앱에서 바로 환불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티머니 환불하기 |
▷해당 앱을 실행 후 홈 화면 왼쪽 위에 ≡ 모양을 터치해줍니다.
▷모바일티머니 영역에서 환불신청을 터치합니다.
▷환불에 대한 수수료(이용료)가 있습니다. 500원이네요. 일인당 환불 금액(횟수)은 최대 월 50만원(3회)까지 제한되고, 10만 원 초과 환불은 월 1회, 연 5회만 가능하다네요. 그리고 당연히 본인 명의로 된 계좌로만 환불이 되겠죠. 환불 기간은 보통 1~2 일정 도고 신청한 날로부터 14일 이내로는 된다네요.
▷환불할 잔액을 확인 및 입력하고 본인 계좌와 은행도 입력합니다.
▷입력한 정보가 맞는지 다시 확인하고 환불 신청을 터치합니다. 접수가 완료되면 취소할 수 없다네요. 그러니 다시 한번 확인을~
▷최대 14일 걸리고 완료되면 알림톡으로 알려준다네요. 평균 하루에서 이틀 정도 걸린다고 보면 됩니다.
▷신청하던 화면으로 돌아가보면 환불내역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해당 화면에서 환불내역을 터치합니다.
▷그럼 환불신청한 내역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티머니의 경우 생각보다 쉽게 환불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티머니 교통카드 경우 모바일 티머니로 이전할 수 있던데요. 티머니 카드 잔액을 이전하고 나서 모바일 티머니로 환불받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해당 앱에서는 티머니 교통카드 충전도 가능하고 잔액조회도 가능합니다. NFC를 실행하고 티머니 교통카드를 핸드폰 뒷면에 접촉시켜보면 잔액 조회랑 충전도 진행해볼 수 있고 이용내역도 확인해볼 수 있으니 참고해두면 유용하게 이용해볼 수 있을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