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보험증 번호(의료보험 번호)조회방법 인터넷으로

건강보험증 번호(의료보험 번호)조회방법으로 인터넷에서 확인해봅시다~

 

가끔 보면은 건강보험증 번호를 몰라서 알아보게 되는 경우가 아주 드물게 한 번씩 있는 거 같더라고요. 외우고 다니는 번호가 아니라 어쩌다가 한번 알아볼까! 말까! 하는 번호다 보니 어디서 확인하는지! 어떻게 확인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얼마 전에 이사를 하면서 국민건강보험료가 많이 올라 확인을 하니 무상거주사실확인서를 제출하면 된다고 하더군요. 근데 적는 곳에 증 번호라는 게 있어서 먼지 알아보니 건강보험증 번호를 기재해야 되는거였습니다. 그때 처음으로 내 건강보험증 번호를 확인해보게 되있네요. 어린이집 의료보험 번호가 필요할때나 저처럼 다양한 이유로 번호를 몰라서 확인을 해야 되는 경우가 드물게 가끔 있는데요. 그때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피에서 로그인 후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나 브라우저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로용지에서 확인하는 법

보통 건강보험지로용지에 보면 납부자 번호가 있는데요. 끝에 한 칸 띄우고 숫자 2 자리 빼고 앞에 열한 자리 숫자가 증 번호입니다. 지로용지가 있다면 바로 확인을 해볼 수 있을 겁니다.

 

 

 

인터넷으로 건강보험증 번호(의료보험 번호) 조회방법

 

건강보험공단 홈피에 접속
국민건강보험공단

▷공단 메인 페이지에서 상단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로그인

▷공동 인증서 로그인이나 브라우저 인증서 로그인을 이용해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하고 상단에 '마이페이지'를 터치합니다. 그럼 본인 소속이랑 기본정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보시면 건강보험증 번호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자격사항 조회를 클릭해봅니다.

 

 

자격사항

▷그럼 현재 가입된 건강보험 자격사항에 대한 상세정보(세대원, 가족)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메뉴

▷상단 메뉴에서는 민원여기요> 개인민원> 자격조회> 자격사항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자격사항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로그인할 수 있는 환경만 되어있다면 어디서든 건강보험증 번호(의료보험 번호) 조회가 가능할 겁니다. 물론 자주 조회할 일은 없지만 막상 필요한 경우 어느 정도 알아두면 헤매는 거 없이 바로 조회 확인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