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보내기/받기/수수료 설명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보내기/받기/수수료 관련해서 간략하게 알아봅시다.

 

카카오뱅크에서 해외송금을 하려는 경우 관련해서 어느 정도 알아둔다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카뱅에서도 해외송금 보내기와 받기 그리고 해외송금 내역 조회를 해볼 수 있습니다. 해외송금 보내기에는 해외계좌송금과 WU빠른해외송금(WU: 웨스턴유니온)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카뱅의 해외송금은 해외계좌 송금이 가능한 22개국을 포함해서 전 세계 200여 개 나라에 WU빠른해외송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좋은 점이 바로 24시간 언제든지 해외송금이 가능하다는 점인 거 같습니다.

 

해외송금받기의 경우는 오프라인 지점을 찾아가서 받았던 웨스턴 유니온 송금은 모바일로 쉽게 받아볼 수 있다고 하네요.(단 서비스 점검 시간 23시 30분에서 00시 10분 사이는 제외) 송금인에게 송금 정보(영문명 철자가 모두 정확하게 일치해야만 수취가 가능)를 받아서 카뱅 해외송금받기 메뉴를 이용해서 송금 정보를 입력하고 완료를 하면 웨스턴 유니온 송금받기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하고 나서 대략 2분 정도 지나면 본인 계좌로 입금이 된다네요. 아주 간편하게 송금받기를 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일단 해외송금관련해서는 먼저 알아보게 되는 게 바로 수수료겠죠.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수수료는 저렴하다고 소개를 하는데 아무래도 다른 곳과 비교해보고 판단을 해보시면 될 겁니다.

 

 

 

해외송금 수수료

해외계좌송금: 5천 불 이하는 송금수수료 5천원, 5천불 넘는 경우 수수료 1만 원 (소요시간: 나라별 1일에서~ 5일, 송금통화: 나라별 통화, 수취방식: 해외계좌 송금, 환율우대: 주요통화 50% 우대), 일본/태국/필리핀 금액 무관 송금 수수료 8천 원

WU빠른해외송금: 5불(전신료 없음, 중개/수취 수수료 없음, 소유시간: 1분 정도, 송금통화: USD, 수취방식: WU취급점 방문, 환율우대 없음)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시 참고사항
  • 카뱅 입출금계좌를 가지고 있는 국민인 거주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해외송금은 신청 후 변경이나 취소를 할 수 없습니다. 꼭 참고하세요.
  • 해외송금 한도는 소액 송금일 경우 건당 미화 5천 불 이하고, 증빙서류 미제출 송금은 연간 미화 5만 불 이하고, 유학생/해외체재자 송금은 연간 한도가 없습니다.
  • 유럽 11개국 계좌 송금은 건당 1만 유로까지 송금이 가능합니다.
  • WU빠른해외송금은 1일 미화 7천 불까지 송금이 가능합니다. 단 일부 국가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외송금 거래를 할 때에도 1천만 원 초과 송금은 OTP 등록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 송금이 반환되는 경우에는 출금된 수수료에 대해서 반환이 안된다고 하네요.
  • 송금정보가 일치하지 않거나 누락된다면 해외송금이 반환될 수 있습니다.
  • 해외계좌송금방식으로 자금 수취 시 지급을 위한 확인 전화를 받지 않는다면 해외송금이 반환될 수 있습니다.
  • 해외계좌 송금할 때 유럽 쪽은 대략 하루정도 걸리고 다른 나라들은 대략 3일~5일 정도 소요된다고 하네요.
  • 외에도 다양한 유의사항이 있으니 해외 송금할 때 참고를 하시길 바랍니다.

 

 

WU 빠른해외송금이란?

글로벌 해외송금회사인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사와 제휴를 통해서 해외 송금하는 방식입니다. 이런저런 정보를 입력하는 거 없이 받는 사람의 영문 성명과 수취 국가 등 간단한 정보 입력만 알아두면 바로 송금을 할 수 있고 1~2분 내로 수취도 가능한 방식입니다. 단, 추가 입력이 필요한 국가(미국, 캐나다, 멕시코, 남아공 등)도 있으니 해외송금 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수취 국가의 취급점에 방문해서 수취도 가능합니다.

WU빠른해외송금 받기에 필요한 정보가 모두 일치가 되도록 입력을 해야 수취가 됩니다. 수취인 영문 이름, 송금인 영문이름, MTCN, 송금 국가, 송금금액 등 일치해야겠죠.

 

 

해외계좌송금이란?

제목 그대로 해외계좌송금을 하는거고 우대환율 주요통화는 50% 적용됩니다. 주요통화로는 USD, EUR, JPY, AUD, CAD, NZD, HKD, SGD, GBP 등이 있습니다.

해외계좌송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수취인의 영문 이름, 은행코드 계좌번호 등의 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은행 코드와 계좌번호는 나라별로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해외송금이 가능한 나라는!

해외계좌송금: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싱가포르, 홍콩, 뉴질랜드, 일본, 인도, 태국, 필리핀, 독일, 프랑스, 벨기에, 오스트리아, 핀란드, 이탈리아, 그리스, 아일랜드, 네덜란드, 포르투갈, 스페인

WU빠른해외송금: 이란, 북한 등 제재 국가를 제외한 전 세계 200여 국 나라에 송금이 가능합니다. 송금 보내기 메뉴에서 나라를 선택할 때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국가와 상관없이 USD로만 송금이 됩니다.

 

 

해외에서 카카오뱅크 입출금계좌로 송금을 받으려면!

카카오뱅크 입출금 계좌로 받을려면 해외송금하는 사람에게 카카오뱅크 입출금 계좌번호와 예금주 영문 이름(한글 이름과 영문 이름이 다른 경우 송금이 반환될 수 있음), 휴대폰 번호, 은행명 영문, 은행 주소 영문 등의 정보를 제공해주면 됩니다. 수취 가능 통화는 USD, EUR, JPY, GBP, CAD, AUD, NZD, HKD, SGD, CHF, CNY, DKK, SEK, NOK이고 원화로 환전해서 입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송금 사유 확인을 위해서 개별 연락을 해서 사유 확인이랑 증빙서류제출을 요구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만약 연락을 받지 않는다면 송금이 반환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앱에서 해외송금 보내기/받기/내역조회하기  

 

카뱅 앱

▷앱 실행 후 화면 하단에 점 3개로 된 모양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화면에서 해외송금 항목을 찾아서 보내기/받기/내역 조회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해외송금 보내기

▷해외송금 이용을 위해서 이용약관이랑 설명서를 확인하고 체크를 하고 화면 아래 동의를 터치해줍니다.

 

※ 해외송금은 24시간 이용이 가능하고, 정확하지 않은 수취인 정보 입력하게 되면 송금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미화 5천 불 초과하게 되면 거래 외국환은행 지정이 필요합니다. 지전 신청은 평일에 9시부터 18시까지 가능하고 국내에 주소가 없거나 2년 이상 해외 체재중인 비거주자는 송금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송금 국가 선택

▷보낼 나라를 선택합니다. 화면에 표시가 되지 않는 국가는 전체 국가 보기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보내기

▷나라 선택 후 안내에 따라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해외송금 받기

▷송금받기는 본인의 영문 이름을 정확하게 확인을 해주고 안내에 따라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본인 실명과 똑같은 영문이름을 사용 안 하면 해외송금 거래가 불가능합니다. 영어 이름을 수정하게 되면 카카오뱅크에서 사용 중인 내 정보의 영문 이름도 같이 변경이 되니 참고하세요.

 

 

해외송금 받기

 

해외송금 내역조회

▷내역 조회는 보낸 내역, 받은 내역 등을 기간별로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조회기간

▷기간은 1개월, 3개월, 지난달, 직접 설정 등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관련해서는 많은 설명들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해외 여러나라와 관련해서 거래가 이루어지다보니 개개인에 맞춰서 설명하기에는 곤란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설명들을 간편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본인 기준에 해외송금관련해서 궁금한 부분은 앱 고객센터에서 카카오톡이나 전화를 통해서 바로바로 알아볼 수 있으니 이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