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대폰 사용하는 경우에 필요 없는 연락처를 삭제했는데 다시 복구하고 싶거나 실수로 연락처에 저장된 전화번호를 삭제한 경우에 휴지통에서 바로 복구/복원을 해줄 수 있습니다. 연락처에서 삭제했다고 해서 바로 연락처가 완전히 삭제가 되는 게 아니고 연락처 휴지통에 30일 정도 보관이 되었다가 30일이 지나게 되면 완전하게 삭제가 됩니다. 그러니깐 삭제한 연락처를 30일 이내에는 휴지통에서 복구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핸드폰 조작 실수로 연락처를 삭제한 경우에도 휴지통에서 바로 복구가 가능하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연락처 휴지통 복구/비우기 |
△갤럭시에서 전화통화 앱을 실행합니다.
△화면 아래에서 키패드, 최근기록, 연락처가 있는데요. 여기서 연락처를 선택합니다.
△연락처에서 삭제하고 싶은 연락처를 선택 후(해당 항목을 터치하고 있으면 선택됨) 삭제를 해줍니다.
△삭제한 연락처는 휴지통으로 이동을 합니다.
△화면 상단 오른쪽에 점 3개 세워진 모양을 터치합니다.
△그럼 연락처 삭제, 연락처 공유, 단축번호, 키패드 화면을 기본으로 사용, 연락처 관리, 휴지통, 설정 등의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휴지통을 선택합니다.
△연락처 휴지통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화면을 보시면 조금 전에 삭제한 연락처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삭제한 모든 연락처는 30일 동안 휴지통에 보관되고 그 기간이 지나면 완전히 삭제된다고 적혀있네요.
화면 오른쪽 위쪽에 마찬가지로 점 3개 모양을 터치해보시면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는 연락처 복원 또는 삭제를 해줄 수 있습니다. 삭제한 연락처가 많은 경우 휴지통에서 검색과 정렬을 통해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연락처 삭제와 복원을 선택해보면 선택한 연락처를 복원/복구 또는 갤럭시에서 완전히 삭제를 해줄 수 있습니다. 삭제는 휴지통에서 삭제한다는 거죠.
△그리고 비우기를 선택하면 휴지통 비우기가 실행됩니다. 휴지통에서 완전히 삭제를 하게 됩니다.
△비우기를 하면 휴지통에 보관되는 연락처가 전부 삭제가 되고 텅텅비게 됩니다.
저장된 연락처를 삭제했다고 해서 바로 삭제되는게 아니고 연락처 휴지통에서 한 달 정도 보관이 되니 그중에 복구를 하고 싶은 연락처가 있다면 쉽게 해 줄 수 있습니다. 알아두면 언젠가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