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atm 현금찾기 인출 방법에 대해서 살펴볼까요~
토스 앱을 사용하고 있다면 다양한 서비스의 기능들을 이용해볼 수 있죠. 그중에 하나라고 보시면 됩니다. 카드 없이도 현금을 찾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실물 카드가 없어도 된다는 거죠. 토스 앱을 활용해서 근처 ATM에서 쉽게 현금 인출을 해볼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사항 |
- 매달 출금 수수료를 지원해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매달 첫 출금에 대한 수수료는 없다고 하네요.
- 2번째 출금부터는 수수료가 1천 원 발생하게 됩니다. 프라임 회원이라면 횟수에 제한 없이 출금 수수료가 없습니다.
- 이용 가능 atm 기기는 BGF, NICE, 노틸러스 효성, NANNET(한네트) 이렇게 적혀있는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용 가능한 atm 편의점/마트는 GS25, CU, 이마트24, 롯데마트, 세븐일레븐, 미니스톱입니다.
- 이용 가능한 atm 지하철은 서울 1~8 호선, 대구, 부산입니다.
- 편의점/마트/지하철 외에도 병원, 예식장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atm은 지도 찾기에서 표시가 됩니다.
- 일부 atm 기기에서는 잔액이 부족하면 버튼(모바일 출금, toss)이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간략한 이용방법 |
- 내 주변 atm 찾기를 활용해서 위치를 알아냅니다.
- atm 기기에서 토스 버튼(모바일로 출금)을 터치합니다.
- 본인 생년월일 8자리를 화면에 입력합니다.
- 토스 앱을 실행합니다.
- 앱에서 atm 현금 찾기를 선택합니다.
- 인출할 금액을 입력합니다.
- 승인번호 여섯 자리를 atm 화면에 입력합니다.
- 현금을 찾습니다.
ATM 현금 찾기 |
△토스 앱을 실행해줍니다.
△화면 아래 전체를 터치하시고 송금 항목에서 atm 현금 찾기를 터치합니다.
△화면 맨 아래에 있는 현금 찾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만약에 주변에 atm 기기가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면 위치(GPS)를 실행해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찾을 금액을 입력해주고 내 주변 atm 찾기 버튼을 터치해봅니다.
△그럼 위치 기반 서비스 이용 동의를 해주면 주변 위치를 지도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위치를 확인 후 다시 화면으로 돌아와서 찾기를 진행합니다. 출금할 금액과 출금 수수료를 확인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혹시나 토스에 계좌 연결을 하지 않았다면 안내에 따라 결제할 계좌를 등록해줍니다.
△출금 이체에 대한 동의를 해주고 ARS 출금 이체 동의도 진행합니다. 인증 전화받기를 하고 전화를 받은 후 안내 음성에 따라 화면에 표시된 숫자를 핸드폰 키패드로 입력을 해줍니다.
△계좌가 연결되면은 해당 은행에서 문자가 오는데요. 비바리퍼블리카 자동이체가 등록되었다고 하는 내용인데 토스에 계좌가 등록이 되었다는 내용입니다. 참고하세요.
△계좌를 확인하고 결제하기를 완료합니다.
△그럼 화면에 6자리 숫자가 표시됩니다. 남은 시간 안에 ATM 기기 승인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한 단계로 현금 찾기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을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