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일페이란? 사용처/결제/환불/해지/연회비 등 설명

스마일페이란 뭔가요? 사용처, 결제, 환불방법, 해지, 연회비, 등록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요즘 온라인 쇼핑할 때 여러 가지의 결제수단을 확인해볼 수 있을 겁니다. 종류가 많다 보니 어떤 결제수단을 이용해야 될지 고민하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스마일페이(SmilePay)도 그중 하나인 간편 결제 서비스입니다. 처음에 결제정보를 입력하고 난 다음에 결제 비밀번호로만 결제를 할 수 있는 거죠. 온라인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건 아니고 오프라인에 대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앱 설치하는 거 없이도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다는 점도 있습니다.

 

 

참고사항
  • 스마일페이는 옥션 아이디, 지마켓 아이디, 결제정보와 문자메시지 인증에 사용한 핸드폰 명의가 모두 같아야 합니다.
  • 개인이 사용할 아이디와 개인을 된 카드는 등록이 가능하고 사업자 아이디와 개인명의 법인카드 등록도 가능한데 법인 카드는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 본인 이름으로 된 핸드폰 한대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 기본적으로 체크/신용카드, 계좌, 휴대폰 등으로 결제를 할 수 있으며 스마일캐시가 있다면 해당 캐시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카드+스마일캐시 또는 은행&휴대폰+스마일캐시로 섞어서 결제할 수도 있습니다.(스마일캐시는 온라인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오프라인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스마일페이는 어떻게 이용/등록방법

옥션이나 지마켓, G9에서 가입하고 나서 로그인한 다음에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하고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휴대폰 소액결제, 본인 명의 계좌 등 결제수단을 등록하고 설정해놓은 결제 비밀번호로 이용하면 됩니다.

 

지마켓이나 옥션에 로그인을 합니다.

옥션은 로그인 후 상단에 [마이옥션]에서 옥션통장> 스마일페이> 결제수단 관리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지마켓도 로그인을 하고 나서 [나의 쇼핑]에서 SmilePay> 스마일페이 관리> 결제관리 수단에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두 군데 다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스마일페이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하고 결제수단에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옥션에서 스마일페이 등록하기]

 

△옥션에 접속해서 로그인한 다음에 상단에 마이옥션에 접속합니다.

 

 

△왼쪽 메뉴에서 옥션통장에서 스마일페이 선택합니다.

 

 

△그럼 왼쪽 화면에 스마일페이 홈/결제수단 관리/스마일페이 회원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결제수단 관리를 선택합니다.

 

 

△결제수단 관리에서 결제수단 등록> 휴대폰 본인인증 또는 신용카드 본인인증을 합니다.

 

 

△약관 동의를 해주고 결제수단 등록(체크카드/신용카드/은행 계좌이체/휴대폰 간편결제/토스)에서 결제수단을 선택해줍니다.

 

 

△신용/체크카드의 경우 카드정보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결제 비밀번호를 설정해줍니다.

 

 

△결제수단 등록이 완료되고 결제수단 관리에서 등록된 결제수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마켓에서 스마일페이 등록하기]

 

△지마켓에서도 로그인을 하고 화면 상단에 나의 쇼핑정보(사람모양)를 선택합니다.

 

 

△왼쪽 메뉴에서 Smile Pay에서 Smile Pay 관리를 선택합니다.

 

 

△다음부터는 옥션과 마찬가지로 결제수단 관리에서 등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결제방법

오프라인에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GS슈퍼마켓 앱을 받아서 실행한 다음에 화면 오른쪽 위에 바코드 모양을 터치해서 스마일페이 신용카드 버튼을 터치하면 결제에 사용할 QR코드가 생성됩니다. 또는 해피포인트 앱을 받아서 화면 왼쪽 상단에 바코드를 터치해서 스마일페이 결제하기를 선택하고 결제 비밀번호 입력해서 결제를 하면 됩니다.

온라인에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물건을 구입하고 결제하는 페이지에서 결제수단 해서 간편 결제 선택하고 결제하기를 터치 후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결제 페이지에서 결제방법을 간편 결제 스마일페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결제취소/환불

오프라인에서 결제 취소는 해피포인트 앱에 전체 메뉴에서 스마일페이> 스마일페이 이용내역> 취소 버튼 터치해주면 바코드가 생성됩니다. 해당 바코드를 오프라인 매장 직원에게 보여주면 바코드 찍어서 취소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는 결제 취소하고 나면 보통 3~5일 이내에 연결된 계좌로 입금이 되고 당일에 취소를 하는 경우에는 바로 환불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용카드는 마찬가지로 3~5일 정도에 해당 카드사의 내역에서 취소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계좌이체방법은 취소 환불을 요청 시 은행의 영업시간일 경우에 즉시 환불이 처리될 겁니다.

 

 

사용처/가맹점

G마켓, 옥션, G9에서 기본 사용할 수 있고 SPC 그룹의 파리바케뜨, 베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의 7천 곳의 가맹점에서 해피포인트 앱에 적용되어 있는 스마일페이로 결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많기 때문에 일일이 다 적기에는 그렇고 좀 더 가맹점을 살펴보자면

온라인으로는 CJmall, Hmall, 더블류쇼핑, AKMall, CGV, 요기요, 야놀자, 티켓 interpark, 도미노, 피자헛, 피자업, Happy Order, 정원샵, 동원mall, 상하농원, 랭킹닭컴, THE HANDSOME, H FASHION MALL, W concept, FILA, 알라딘, 놀담, 놀이의 발견, 뽀로로몰, DUOBACK, 제주다온, 에어텔닷컴, 몽키트래블, kukka, BANILA CO, CAFE24, 국립어린이과학관 등등~ 많이 있음

오프라인으로는 SHAKE SHACK, CAFFE PASCUCCI, 빚은, GS THE FRESH, GLUCKS SCHWEIN, strEAT, queens park, LINAs, jamha juice, PARIS CROISSANT 등~ 더 많은 가맹점 정보는 스마일페이 홈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연회비관련해서

스마일페이 자체는 연회비가 없는데요. 스마일클럽이라고 해서 가입(지마켓/옥션)하면 여러 가지 혜택을 주는 게 있는데 이~ 스마일클럽에 가입을 하게 되면 연회비가 3만 원 대정도 있습니다. 스마일클럽의 혜택 관련해서는 지마켓이나 옥션에서 참고해보시면 됩니다.

 

 

스마일페이 해지방법

 

△결제수단 등록할 때 이용한 페이지에서 스마일페이 회원정보를 선택합니다.

 

 

△회원정보 관리 화면 맨 아래쪽에 보시면 해지하기가 있습니다. 안내에 따리 해지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