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소리 및 진동 설정(벨소리 설정/진동세기 등)

핸드폰을 처음 장만하게 되면 먼저 하게 되는 일중에 하나가 바로 내 스타일로 여러 가지 설정을 해주게 되죠. 설정 중에서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바로 소리랑 진동에 관련된 설정인데요. 갤럭시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소리와 진동 관련해서 어떤 설정들을 해줄 수 있는지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살펴본 핸드폰 모델은 갤럭시노트20 입니다.

 

우선 갤럭시에서 설정에 들어가 보면 소리와 진동(소리 모드/벨소리)에 대해 바로 설정을 해줄 수 있도록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나의목차]]

 

 

갤럭시 소리 및 진동 설정

설정에 들어가기

△설정에서 소리/진동 항목에 들어갑니다.

 

 

소리 및 진동 메뉴

소리 모드에서는 소리/진동/무음으로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으로 보시면 벨소리 선택, 알림 소리, 시스템 소리, 음량, 전화 진동 패턴, 알림 진동 패턴, 진동 세기, 시스템 소리/진동 제어(터치음, 진동, 키보드 피드백을 제어), 음질 및 음량 효과, 앱 소리 분리 재생(앱에서 나는 소리를 다른 오디오 기기에서 들을 수 있음) 등을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벨소리 알림 소리 설정시스템 소리 음량 설정

△소리와 무음 모드로 선택해서 사용할 때는 소리 모드에서는 전화벨이 올릴 때 진동도 올림으로 설정해줄 수 있고 무음 모드에서는 일정 시간 동안만 무음(일정 시간 동안 핸드폰의 모든 소리가 꺼지고 설정한 시간이 지나면 이전 사용하던 모드(소리 등)로 다시 변경이 됨) 설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벨소리에서는 직접 설정이나 갤럭시 기본 저장되어 있는 다양한 벨소리(갤럭시/평온한/즐거운/레트로)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알림 소리에서도 직접 설정 또는 갤럭시/평온한/즐거운/레트로 중에 선택해서 알림 소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소리

사운드 테마 선택하기

시스템 소리에서는 사운드 테마를 선택하고 터치 피드백, 충전, 소리 모드 변경, 삼성 키보드에 사용이 됩니다.

 

 

벨소리 음량 조절하기

△음량에서는 벨소리 볼륨 조절, 미디어, 알림, 시스템, 통화 중 전화 알림음의 소리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음량 버튼으로 미디어 음량만 조절하도록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진동 세기

진동 세기 조절하기

△진동 세기 메뉴에서는 수신 전화/알림/터치 입력 때 진동 세기를 조절해줄 수 있습니다.

 

 

시스템 소리 및 진동 제어 화면

△시스템 소리/진동 제어에서는 터치음, 진동, 키보드 피드백을 제어해볼 수 있습니다.

  • 소리: 터치 피드백, 화면 잠금/해제, 충전, 다이얼 키패드, 삼성 키보드
  • 진동: 터치 피드백, 다이얼 키패드, 내비게이션 제스처, 충전, 삼성 키보드, 카메라 피드백

 

음질 및 음향 효과

음질 및 음향 효과 설정

△음질 및 음향 효과에서는 Dolby Atmos(모든 방향으로 소리가 올려 퍼지는 오디오라고 함), 게임용 Dolby Atmos(게임하는 동안 리얼한 사운드 모드)를 활성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 이퀄라이저에서는 일반/팝/클래식/재즈/락/사용자 설정 중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음질 최적화는 사람마다 특정 주파소에 더 민감하거나 덜 민감할 수 있는데 나이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하네요. 왼쪽 오른쪽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 음질 최적화 기능은 사용자의 귀에 맞는 소리를 찾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최적화된 소리는 헤드폰을 착용하는 동안에 항상 적용이 됩니다. 음질 최적화 적용에서 미디어 및 통화/미디어만/통화만 중 하나를 선택해주고 사용자의 나이에 적합한 프리셋을 선택하거나 듣기 테스트를 통해서 음질을 확인해 보면 됩니다.

 

 

나이별로 듣기 테스트시작 버튼을 누르고 화면에 따라 진행

△나이 때를 선택하고 듣기 테스트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조용한 장소에서 그리고 헤드폰을 착용하고 멀티미디어 앱을 모두 종료해서 진행을 하면 됩니다.

 

 

30세 통화시 사용하는 귀

△오른쪽에 있는 톱니바퀴를 터치해보면 통화 시 사용하는 귀, 선호하는 음색 등을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앱 소리 분리 재생

△마지막으로 앱 소리 분리 재생에서는 앱에서 나는 소리를 다른 오디오 기기에서 들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주 오디오 출력 디바이스와 다른 오디오 기기를 선택하였는지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핸드폰에서 소리와 진동, 벨소리 등 설정을 해주고자 할 때 어떤 설정들이 있는지 참고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