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트리 캐시 내 계좌로 송금해보기
한동안 사용하지 않다가 우연히 머니트리 앱을 실행해보니 전에 사용하다가 남은 머니트리 캐시가 만 오천 원이 남아 있더군요.. 어디 사용하기도 좀 애매한 거 같아서 그냥 현금처럼 사용하고자 내 계좌로 송금해보았습니다.
머니트리 캐시를 송금할 때는 그 한도가 있습니다.
머니트리캐시 송금한도
- 계좌번호 송금은 월 30만원이고 1회에 10만 원까지 송금이 가능합니다.
- 핸드폰 번호로 송금하는 경우에는 한도가 월 1백만원이 되겠습니다.
- 휴대폰 번호랑 선물 캐시송금 합친 한도로 적용이 됩니다.
- 핸드폰 번호로 송금은 한 사람에게는 월 30만원이 한도입니다.
- 핸드폰 번호로 송금은 네이버페이 포인트/엘포인트로 교환된 머니트리 캐시는 송금을 할 수 없습니다.
송금 관련 참고사항
- 계좌번호로 송금하는 경우에는 이용에 대한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수수료는 5%이고 최소 1,500원이 되겠습니다.
- 계좌로 보낸 후에는 취소가 안됩니다.
- 휴대폰 번호로 보내는 경우에는 본인의 번호로는 보낼 수 없고, 받는 사람이 수락하기 전까지는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취소는 앱의 선물함에서> 보낸 선물에서 취소를 해줄 수 있음)
머니트리 캐시 송금하기
△머니트리 앱을 실행하고 화면 아래에 보시면 [나의 머니트리 캐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액 부분을 터치합니다.
△그럼 내 지갑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서 포인트교환/충전/송금을 해줄 수 있습니다. 송금을 선택합니다.
△송금방법으로는 휴대폰번호로 보내기와 계좌번호로 보내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낼 금액을 입력하고 받는 사람 은행이랑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내 계좌로 보내는 거니 본인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받는 사람 이름을 확인합니다. 내 이름이 맞나! 확인하면 됩니다.
△수수료 5%가 발생하기 때문에 만 오천 원 다 송금은 못하네요. 천 원 단위로 입력이 가능해서 1만 3천 원을 송금했습니다. 수수료가 1,500원이 나왔네요. 그냥 놔둘까도 싶은데 쓸 일이 없어서...
△거래 간편 비밀번호나 지문인증을 사용한다면 지문 등을 입력합니다.
△그럼 송금이 완료되겠습니다. 수수료랑 최종 결제금액을 다시 확인하고 마무리를 합니다.
머니트리 자주 사용하다가 한동안 잊고 있었는데 저 처럼 캐시가 남아있는 경우에 송금도 간단하게 해 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단 수수료가 좀 있다는 점도 잊지 마시고요.
[관련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