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역화폐 계좌연결에 관한 설명
경기도 지역화폐 앱에서 충전 사용을 하기 위해서 먼저 해줘야 할게 바로 본인 명의로 된 은행의 계좌를 연결해줘야 합니다. 그래야 충전을 해서 가게에서 결제 사용을 할 수 있겠습니다. 연결 등록은 어려운 과정이 아닌데 단지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ars로 전화요청을 하고 컴퓨터 음성 안내를 다 듣고 난 다음에 삐 소리가 나면 휴대폰 화면에 표시된 숫자 2자리를 휴대폰 키보드로 입력해주는 인증과정입니다. 계좌 연결은 간략하게 해 줄 수 있으니 미리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연결 가능 은행
대부부의 은행을 연결할 수 있도록 추후에도 꾸준하게 추가해 가는 중이라고 하네요.
- 지역은행으로는 대구, 전북, 경남, 제주, 광주, 부산은행 등
- 국민, 신한, 우리, 하나, 기업, 산업, 농협, 지역 농축협, SC제일은행, 카카오뱅크, 우체국, 새마을금고, 수협, 신협
현재 연결이 가능한 곳입니다. 참고로 평생계좌는 앱에서 연결할 수 없다네요.
연결하고 나서 해당 은행으로부터 자동이체 관련해서 문자가 올 수 있는데 자동이체가 아니고 충전할 때 일회성 출금이 등록된 거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상대의 동의 없이 자동이체는 되지 않겠습니다.
계좌 연결하기
△사전에 해당 앱을 설치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완료를 해둡니다.
△배송받은 카드를 앱에 등록해주면 바로 계좌 연결은 할 수 있도록 상단에 표시가 됩니다. 아니면 화면 오른쪽 위에 3선 아이콘 메뉴를 선택해서 충전 계좌 연결을 해줄 수 있겠습니다. 나중에 계좌 변경할 때 이용하시면 됩니다.
△은행을 선택하고 본인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연결계좌 오픈뱅킹 사용 안내 화면이 나오는데 2월 24일부터 이용하는 모든 계좌 서비스는 금융결제원의 오픈뱅킹을 사용해서 제공된다네요. 오픈뱅킹 도입으로 본인이 별도로 취해야 하는 조치는 없고 계좌연결이랑 조회 등의 서비스 변경없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게 혁신의 하나로 그렇다고 하는데 해줄 건 마땅히 없으니 약관 동의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인증번호를 화면에 표시해주기 위해서 다른 앱 위에 그리기의 권한이 필요하다고 창이 뜨면 확인을 터치하고 다른 앱 위에 표시 설정에서 경기지역화폐 앱을 찾아서 활성화시켜주시면 됩니다.
△그럼 화면에 숫자 2자리가 표시됩니다. 전화요청을 터치하시고 안내 목소리를 다 듣고 숫자 두 자리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럼 계좌 연결이 완료가 되겠습니다. 이제 충전해서 사용을 하면 되겠습니다.
경기도 지역에서 사용되는 지역화폐는 해당 앱을 통해서 다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처음 사용해본다면은 계좌 연결 등의 이용에 있어서 미리 참고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