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원 지역화폐 - 수원페이 인센티브 혜택 및 소득공제 설명

수원페이 인센티브 혜택 및 소득공제 내용

수원 지역화폐로 많이들 사용하고 있을 겁니다. 이유는 주어지는 혜택이 좋기 때문에 더 많이 활용하게 되는데요. 지역 자금의 역외 유출을 좀 막아보고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그리고 수원 경제에도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수원시에서 발행을 하고 있습니다. 발행된 시기는 2019년 4월입니다. 아직 얼마 되지 않았지만 충전형 카드로 나와서 결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얼마 전부터는 핸드폰으로 간편 결제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니깐 삼성페이 앱에 등록해서 결제를 할 수 있다는 거죠. 실물의 수원페이 카드를 들고 다닐 필요 없이 편하게 결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점점 더 사용하는데 편리함이 더해지다 보니 최근까지 그 이용자가 대략 60만 명 가까이 된다고 하네요. 물론 점점 더 늘어나겠죠. 아무튼 결제 사용에 편리한 만큼 아직 모르고 있었다면 어떤 혜택이 있는지 참고해보시고 수원시에서 소비를 할 때 적극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수원페이 인센티브는!

경기도 지역화폐의 하나인 수원페이는 인센티브 제도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물론 경기도 지자체마다 따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인센티브는 충전할 때 수원시 정책에 따라서 지급이 됩니다. 환불을 하게 되면 100% 차감이 되겠습니다.

요즘 좋지 않은 상황에 맞게 수원시에서는 인센티브를 10%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계속 유지되는 건 아니고 예산이나 정책에 따라서 언제든지 변동이 될 수 있겠습니다. 이전에는 원래 6% 지급을 해주었습니다.

인센티브 10%라고 한다면 20만 원을 충전하게 되면 2만 원이 지급되어서 총 22만 원을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6% 일 때는 1만 2천 원이 지급되겠죠.

물론 인센티브에도 한도가 있습니다. 매달 정해진 충전금액 내에서 지급이 되는데요. 한도에서도 변동사항이 가끔 있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매달 지급한도는 3만 원일 때도 있고 5만 원일 때도 있습니다. 충전 가능 한도가 50만 원이라고 하면 한 달에 인센티브 지급한도는 5만 원이 되겠죠. 30만 원이면 3만 원이 됩니다. 변동이 가끔 되는 만큼 지급받을 수 있는 한도 확인은 경기지역화폐 앱을 통해서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한시적으로 기존 30만 원에서 50만 원까지 상향했다고 함)

 

 

 

 

소득공제는!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 30%(전통시장 40%) 소득공제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따로 앱에서 소득공제 신청을 해야 했는데 이제부터는 카드 등록을 해주면 자동으로 소득공제 신청이 된다고 합니다. 자동화되었다는 거죠.

 

 


수원에서 막상 사용해보면 생각보다 보탬이 되는 부분이 많을 겁니다. 10% 라는 게 상당히 높은 혜택이 아닐까 싶네요. 한 달에 50만 원을 충전해두면 5만 원이 생기는 거니 사용 안 할 수가 없겠죠. 아무튼 정책이나 예산에 따라서 상황에 따라서 가끔은 변경이 될 수 있는 부분이니 수원페이 혜택에 대해 잘 모르고 있었다면 참고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