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사랑카드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이미 진천사랑상품권으로 많이들 사용하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화폐 사용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카드형도 얼마 전에 발행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모바일 상품권도 있지만 아무래도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이용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보니 카드형도 나온 거 같네요. 일단 진천사랑카드는 진천군 지역화폐의 체크카드형으로 NH농협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진천군 지역 자금이 유출되는걸 조금이나마 줄이고자 진천군에서 발행을 하고 있기 때문에 진천지역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진천군 가맹점이 아닌 곳에서 사용을 하면은 체크카드 계좌 출금하는 방식으로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진천군에서 지정된 가맹점에서 사용을 하면 진천사랑 지역화폐로 우선 결제가 되겠습니다. 발급은 거주지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해보세요.
발급 대행점은 어디인가요?
현재 지정된 대행점에서 발급이 가능한데요. NH농협은행으로 진천군청출장소, 진천농협 본점, 진천군지부, 진천 장관 지점, 사석 지점, 백곡지점, 광혜원농협 본점, 덕산농협, 두촌지점 등이 되겠습니다.
준비물로는 본인 신분증이랑 휴대폰(본인 명의)을 챙겨가시면 됩니다. 만약에 농협은행 계좌가 없다면 개설을 해야 할 겁니다.
할인율은 어떻게 되나요?
지금 상황에 종이상품권뿐만 아니라 진천사랑카드도 1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매 한도는 종이랑 카드형 모두 합해서 월 50만 원까지라고 합니다.
모바일 앱으로도 신청이 가능한가요?
농협은행에 가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바로 발급이 되지만 사용하는 핸드폰에 Chak(지역상품권) 앱을 설치해서 카드신청을 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지역에 거주하고 있다면 앱을 통해서 신청하는 게 편할 수 있겠습니다.
- Chak 앱을 설치한 다음 충북 진천권에 가입을 합니다.
- 앱 화면 오른쪽 위에 ≡ 터치를 한 다음 카드 관리 메뉴를 터치합니다.
- 카드 신청을 터치한 다음 농협은행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 계좌가 있다면 신청을 바로 진행하고 계좌가 없다면 개설 후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 카드 신청이 마무리되면 자동 등록이 됩니다.
- 우편으로 날아오면 받아서 가맹점에서 사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앱에서 신청방법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해당 앱을 설치합니다.
△충청북도 진천군에 가입을 합니다.
△홈 화면 오른쪽 상단에 ≡ 터치를 한 다음 카드관리를 터치합니다.
△관리 화면에서 카드신청을 터치하고 농협을 터치합니다.
△계좌가 있다면 신청을 바로 진행하면 되고 없다면 개설을 먼저 해주면 되겠습니다.
가맹점 확인은 chak 앱에서 화면 아래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진천군청 홈페이지(분야별 정보> 산업/경제> 지역경제)에서도 확인을 해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잔액이 없거나 부족하면은 체크카드에 연결된 계좌에서 출금이 되겠습니다. 소득공제는 결제 시 자동으로 처리가 되겠습니다. 지금 같은 상황에 10%면은 생각보다 높은 할인율이 아닌가 싶네요. 그만큼 생활에 보탬이 되어주는 부분이 있을 테니 진천군에서 소비생활을 할 때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