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카드 이용하다가 실수로 비밀번호 입력할 때 잘못 입력해서 오류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농협은행 체크카드를 사용하는데 자주 생기는 일은 아니지만 비밀번호 오류로 인해 더 이상 카드를 사용할 수 없게 되는데요. 농협의 경우 오류 횟수는 3회까지 입니다. 카드 비밀번호 3회 입력 오류가 발생하게 되면 카드 고객행복센터나 해당 은행 창구에 찾아가서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해제를 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고객행복센터!
카드고객행복센터(☎일육사사 사천번)를 이용하게 되면 돈 인출할 때 비밀번호와 IC 칩의 비밀번호는 변경이 안되기 때문에 나중에 본인 신분증이랑 해당 카드를 들고 은행 창구에 찾아가서 변경을 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카드 비밀번호 변경의 경우 기존 비밀번호를 알고 있다면 NH 홈페이지나 NH 앱을 통해서 변경이 가능한데 비밀번호 3회 오류인 경우에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니깐 기존에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경우에만 앱 등을 통해서 변경이 가능하다는 거죠.
결론은 직접 은행 창구 방문
농협카드 비밀번호 오류로 사용중지가 되면 그냥 가까운 농협은행 찾아서 해당 카드랑 신분증 챙겨서 찾아가시면 됩니다. 오류 생겨서 중지되었다고 해제하고 비밀번호 변경하시면 됩니다. 농협은행은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 4시까지 업무를 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기존에 카드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상황에서 비밀번호 변경을 하고 싶다면 앱에서도 쉽게 해 줄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오류는 자주 생기는 일은 아니지만 어쩌다가 실수로 숫자를 잘못 입력하는 경우도 있는 만큼 특히나 온라인에서 결제를 할 때 첫 번째 오류 시에는 키보드를 잘 확인 후 입력을 해줘야겠죠. 익숙하다고 모니터만 보고 비번 입력하는 경우가 습관처럼 되어 있는 경우에 가끔 오류 횟수를 초과해서 난감한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