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발생하는 일은 아니지만 가끔 은행 거래를 할 때 등 실물 보안카드나 OTP 입력을 잘못해서 오류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 이용에 제한이 생기게 마련인데요. 보통 실수로 인한 입력 오류가 발생했을 경우 초기화를 진행해줄 수 있습니다. sc제일은행도 마찬가지로 OTP 및 보안카드 번호 입력 시 설정된 입력 횟수를 초과해서 오류가 생기게 되면 모바일 뱅킹 앱을 통해서 간단하게 비대면 본인 실명확인 과정을 거쳐서 초기화를 해준 다음 오류 해제를 해 줄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 오류 해제 이용할 수 있는 시간대는 09:00에서 21:00(평일/휴일)까지 입니다.
- 오류 해제는 모바일 뱅킹이나 인터넷 뱅킹으로 거래를 하고 있다면 가능합니다.
- 입력 오류 횟수는 보안카드의 경우 3회이고 OTP는 10회 잘못 입력했을 때 사용에 제한이 생깁니다.
- 텔레뱅킹을 이용하고 있다면 모바일/인터넷 뱅킹이랑 같은 보안매체를 이용하고 있을 때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OTP 오류 해제는 앱 내에 모바일 OTP 발급 및 재발급 메뉴에서 재발급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오류 해제 과정
- SC제일은행 모바일 뱅킹 앱을 실행 후 보안센터> 보안카드/OTP 오류 해제 선택
- 본인 실물 신분증(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 촬영 진행
- 본인 명으로 된 타 은행 계좌인증
- 추가 인증 후 오류 해제 완료
모바일뱅킹 앱에서 제일은행 보안카드 및 OTP 오류 해제하기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에서 SC제일은행 앱을 실행합니다.
△홈 화면 아래쪽에 보시면 "전체" 메뉴가 있습니다. 선택 후 인증/지원센터에서 보안센터 항목을 보시면 OTP/보안카드 오류 해제 메뉴가 있습니다.
△본인 신분증이랑 본인 명의로 된 타 은행 계좌정보를 미리 준비하고 화면 아래 다음을 터치해서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간단한 과정을 거쳐서 입력 오류를 초기화해줄 수 있으니 필요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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