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개월 전부터 우체국 은행 계좌를 만들어서 거래를 할 때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이체를 하다 보면 한도 때문에 제때 이체를 못해주게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여유 있게 이체한도를 변경 또는 증액을 해주는 게 좋은데요. 모바일 뱅킹을 이용한다면은 우체국 이체한도도 간편하게 핸드폰으로 변경을 해줄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이체한도 가능한 금액을 증액하기 위해서는 보안매체 등급이 높은 걸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우체국에서는 기본적으로 보안등급별로 이체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보안 등급별 이체한도 설명
- 일반 등급의 보안카드는 1회 1천만, 1일 5천만까지 한도가 되겠습니다.
- 안전 등급의 OTP 사용은 1회 1억, 1일 5억까지 이체를 할 수 있겠습니다.
- 법인인 경우에는 OTP로 1회 10억, 1일 50억까지 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체한도를 상향하는 경우
설정된 금액보다 높은 금액으로 상향하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인증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 신분증 진위 확인을 진행하게 됩니다.
- ARS나 SMS 등 추가 인증을 진행하게 됩니다. (추가 인증은 개인정보에 등록된 핸드폰 번호만 가능함.)
- OTP 번호 입력을 해줍니다.(보안카드는 다섯 번 오류, 디지털은 5회 입력 오류 시 이용에 제한이 됨. 통합 10회)
우체국 스마트 뱅킹 앱을 설치하고 이용이 가능하도록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런 다음 해당 메뉴에서 쉽게 한도 설정을 해줄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우체국 이체한도 설정 방법
△우체국 스마트뱅킹 어플을 실행하고 로그인 방식을 선택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홈 화면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 아이콘이 있는데 터치를 합니다.
△메뉴 보기에서 계좌관리> 이체한도 변경 메뉴를 터치합니다. 본인이 이용 중인 보안매체를 확인하고 등급에 맞게 이체한도 금액을 1회 및 1일 입력란에 숫자만 입력해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확인을 하고 개인 인증번호 여섯 자리를 입력해줍니다.
△그럼 우체국 이체한도 변경이 완료가 됩니다.
△만약 이체한도 상향을 하게 된다면 인증과정을 거쳐서 OTP 번호를 입력해주는 과정을 거친 후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