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체국은행 이체한도 변경 및 증액 방법

몇 개월 전부터 우체국 은행 계좌를 만들어서 거래를 할 때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이체를 하다 보면 한도 때문에 제때 이체를 못해주게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여유 있게 이체한도를 변경 또는 증액을 해주는 게 좋은데요. 모바일 뱅킹을 이용한다면은 우체국 이체한도도 간편하게 핸드폰으로 변경을 해줄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이체한도 가능한 금액을 증액하기 위해서는 보안매체 등급이 높은 걸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우체국에서는 기본적으로 보안등급별로 이체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보안 등급별 이체한도 설명

  • 일반 등급의 보안카드는 1회 1천만, 1일 5천만까지 한도가 되겠습니다.
  • 안전 등급의 OTP 사용은 1회 1억, 1일 5억까지 이체를 할 수 있겠습니다.
  • 법인인 경우에는 OTP로 1회 10억, 1일 50억까지 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체한도를 상향하는 경우

설정된 금액보다 높은 금액으로 상향하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인증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1. 신분증 진위 확인을 진행하게 됩니다.
  2. ARS나 SMS 등 추가 인증을 진행하게 됩니다. (추가 인증은 개인정보에 등록된 핸드폰 번호만 가능함.)
  3. OTP 번호 입력을 해줍니다.(보안카드는 다섯 번 오류, 디지털은 5회 입력 오류 시 이용에 제한이 됨. 통합 10회)

 

 

우체국 스마트 뱅킹 앱을 설치하고 이용이 가능하도록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런 다음 해당 메뉴에서 쉽게 한도 설정을 해줄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우체국 이체한도 설정 방법

△우체국 스마트뱅킹 어플을 실행하고 로그인 방식을 선택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홈 화면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 아이콘이 있는데 터치를 합니다.

 

 

△메뉴 보기에서 계좌관리> 이체한도 변경 메뉴를 터치합니다. 본인이 이용 중인 보안매체를 확인하고 등급에 맞게 이체한도 금액을 1회 및 1일 입력란에 숫자만 입력해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확인을 하고 개인 인증번호 여섯 자리를 입력해줍니다.

 

 

△그럼 우체국 이체한도 변경이 완료가 됩니다.

 

 

△만약 이체한도 상향을 하게 된다면 인증과정을 거쳐서 OTP 번호를 입력해주는 과정을 거친 후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