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를 사용하다가 다른 카드로 주 거래를 하게 되거나 더 이상 사용하지 않게 된다면 해지를 해주는 게 좋습니다. 그냥 방치해두다가는 혹시나 모를 이런저런 문제가 생길 수도 있는 만큼 바로 해지를 하고 필요시 나중에 다시 재발급을 받으면 됩니다. 카드 해지를 하게 되면 바로 모든 거래가 정지됩니다. 더 이상 사용을 할 수 없게 되죠. 해지를 신청하고 난 다음에는 취소(당일에만 가능)를 해줄 수 없으니 다시 한번 더 생각하고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보통 전화로 하는 경우도 있는데 통화하기에 시간이 지연될 수도 있고 왜 해지하는지! 해지하지 말라고 만류하는 경우도 있어서 좀 번거롭기도 합니다. 그냥 편한 방법은 신한카드 앱을 이용해서 해지를 신청해주면 바로 처리가 됩니다.
[[나의목차]]
해지 시 참고사항
- 원래 해지 취소는 안되지만 해지한 당일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취소해달라고 하면 가능합니다.
- 해지 이용 가능시간은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입니다.
- 해당 카드로 자동이체(납부)를 해둔 게 있을 경우 다른 카드로 자동전환을 해주는데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
- 마이 신한포인트가 남아있다면 해지 전에 사용(캐시백/전환/청구대금 결제/연회비 결제/쇼핑 등)을 해주는 게 좋습니다. 해지하게 되면 적립 포인트는 더 이상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대중교통 결제금액이나 근래에 결제한 내역 등은 해지 날짜에 따라 해지하고 난 다음에 청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지 전 확인사항
- 자동납부 이체해둔 게 있는지 확인 후 다른 카드나 계좌로 변경하기
- 남아있는 포인트가 있는지 확인 후 사용이나 포인트 전환하기
- 해지하는 게 좋은지! 그냥 놔두었다가 나중에 다시 사용할지! 다시 생각해보기
신한카드 앱에서 해지하기
△핸드폰에서 신한카드 앱을 실행합니다.
△앱 화면 우측 상단에 ≡(전체 메뉴) 모양을 터치합니다.
△전체 메뉴 왼편에서 "마이"를 선택하고 오른편 화면에서 아래쪽으로 내려가서 내 정보관리> 카드 해지를 터치해줍니다.
△카드 해지 전 꼭! 확인해달라는 내용을 숙지하고 화면 아래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내 카드 목록에서 해지할 카드를 체크해줍니다.
△진짜 신청할 거냐라고 묻는 알림 창이 뜨면 확인을 터치해줍니다.
△신청내용 확인에서 다시 한번 내용을 확인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다음 단계부터는 해지하는 이유를 선택해주고 본인 인증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본인 인증은 휴대폰/공동 인증서/카드 중 선택해서 인증을 해줄 수 있습니다. 인증을 완료하고 나면 화면 아래 해지 완료 버튼을 터치해주면 해지 신청이 정상적으로 접수 마무리됩니다. 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가끔 왜 해지하냐! 하지 말아 달라는 만류 전화가 오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해지를 하고자 한다면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