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에서 발급받아 사용 중인 체크카드가 있다면 해당 앱을 통해서 재발급 신청이랑 해지를 간략하게 진행을 해줄 수 있습니다. 해지의 경우에는 다시 카드 사용을 하지 못하게 되니 신중하게 생각해보고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재발급은 분실신고를 한 경우나 사용이 불가능할 정도로 훼손이 되었다면 정상적인 카드 사용을 위해서 재발급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 재발급은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가능하고 카뱅 앱에서도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두 경로에 차이점이 있는데 고객센터를 통해서 재발급을 진행하는 경우에는 이전에 사용하던 체크카드랑 똑같은 조건으로만 발급이 가능하고 앱을 통해서는 교통기능이나 국내/해외 사용 여부, 카드 사용 알림 등을 설정/선택을 해줄 수 있습니다.
[[나의목차]]
참고사항
- 혹시나 재발급 신청한 걸 취소하고 싶다면 당일에만 취소를 고객센터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 유효기간이 지나게 되면 해당 카드는 사용 해지가 됩니다. 그러니 만료되기 전에 갱신발급을 해주시면 됩니다.(근래까지 사용내역이 있다면 자동으로 갱신되어서 배송이 되는데 최근 배송된 주소로 배송이 됨)
- 해지를 하게 되면 atm 현금 출금 service도 삭제가 되어버립니다.
- 해지하고 나서 교통기능(후불)은 이틀이나 삼일 정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 해지 시에 쌓여있는 캐시백이 있다면은 본인 계좌로 입금처리가 됩니다.
모바일 앱에서 재발급 시 설정/선택 항목
- 카드 디자인 선택
- 국내 및 해외 겸용 사용 여부
- 후불 교통기능 사용 여부(만 18세 이상 사용 가능)
- 카드 비밀번호 만들기 설정(4자리)
- 결제 계좌/카드 결제 사용 문자 및 푸시 알림 설정/해외 원화 결제 차단 여부
카카오뱅크 앱에서 체크카드 재발급 및 해지하기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을 실행해서 화면 아래쪽에 "..." 모양 메뉴를 터치해줍니다. 화면이 전환되면 카드 항목에서 내 카드를 터치해줍니다.
△내 카드 화면을 보시면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카드번호와 이용내역 그리고 카드 관리 메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카드 관리 메뉴에 들어갑니다. 그럼 맨 아래쪽에 카드 재발급 신청 및 해지 메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해지는 마지막 줄에 작은 글자크기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재발급 화면
△재발급은 디자인부터 시작해서 알림 설정 등을 선택해준 다음 안내에 따라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해지 화면
△해지에서도 마찬가지로 해지 사유(은행거래/혜택 불만/기타 사유 등)를 선택해주고 안내에 따리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당月에 사용한 교통 요금이 있다면은 익月에 국민카드(타행)로 결제 요금이 청가가 될 수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