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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제 비대면 방법

우리은행에서 주 거래를 이용하다 보면 어쩌다가 한번 정도 발생할 수도 있는 문제입니다. 통장 계좌의 비밀번호를 입력할 때 실수로 다섯 번 이상 입력 오류가 발생하게 되면 거래에 제한이 생겨서 정상적인 업무를 볼 수 없게 됩니다. 이때 보통은 은행 창구에 찾아가서 신분 확인 후 계좌 비밀번호 입력 오류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근데 비밀번호를 알고 있고 스마트뱅킹을 이용하고 있다면은 비대면 방법으로 모바일 뱅킹 앱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오류 해제를 해줄 수도 있습니다. 비대면 실명확인 인증 과정을 거치면 되니 필요시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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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류 해제 시 참고사항

  • 만 19세 이상인 이용자(한국인)만 진행을 해볼 수 있습니다.
  • 인증 과정에서 실물 신분증 촬영과 휴대폰 문자 인증, 계좌 인증(타행 조회 포함)을 거치게 됩니다.
  • 혹시나 비밀번호를 모른다면 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제와 비밀번호 재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신분증 들고 은행 창구 이용 가능)

 

 

 

우리은행 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제하기

우리원뱅킹 앱 실행

△우리은행 스마트뱅킹 앱인 우리WON뱅킹 앱을 실행합니다.

 

오류 해제 경로

앱 화면에서 전체 메뉴 선택

△화면 아래쪽에 전체 메뉴를 터치합니다.

 

비대면 실명확인 메뉴 선택

△뱅킹에서 비대면 실명확인 메뉴를 터치합니다.

 

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제 선택

△비대면 실명확인 센터에서 상단 뱅킹관리> 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해당 센터에서는 OTP 발생기 등록/전자금융 장기 미사용 해제/로그인 비밀번호 재설정/이체한도 관리/생체인증 해제/자동화기기 한도 복원/고객확인 등록 메뉴도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해두시면 되겠습니다.

 

사전 안내 확인 과정

오류 해제 사전 안내

△오류 해제 사전 안내를 확인 후 "예"를 체크해주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사전 안내 사항]

  • 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 소지 여부
  • 핸드폰 본인명의로 된 거 소지 여부
  • 타 은행 계좌 조회 또는 당행 계좌 비밀번호 이용 가능 여부
  • 오류로 인한 잠금 처리 여부

 

인증 과정

이름 등 개인정보 입력 후 문자 인증신분증 촬영 인증

△이름이랑 핸드폰 번호 등을 입력하고 문자인증을 해줍니다. 다음 단계로 실물 신분증 촬영을 진행합니다.

 

당행 및 타행 계좌 인증

△다음 인증 단계로 계좌 인증을 완료해주면 오류 해제가 완료되겠습니다. 모바일 웹페이지에서 진행을 하고자 한다면 우리은행 웹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전체 메뉴)를 터치해서 뱅킹 관리에 들어간 다음 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비대면으로 해제를 못하는 경우에는 은행 창구를 찾아가서 진행을 해야 되는데 창구도 찾아가기가 힘든 상황인 경우에는 바이오 정보 및 화상을 통해서 해당 업무(19세 이상 한국 국적만 가능)를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키오스크라는 금융채널인데 필요한 상황이라면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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