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척시티투어 버스 예약 및 요금 코스 정보

강원도 삼척시 지역을 여행으로 생각하고 있다면 정말 다양한 관광지들을 체험해 볼 수 있을 겁니다. 삼척에서는 해상 케이블카와 레일바이크, 비치 캠핑장 등 체험 레저뿐만 아니라 전통 사찰(삼장사/천은사/신흥사/영은사 등), 동굴(환선굴/관음굴/대금굴 등), 해변가(덕산해변/문암해변/부남해변/궁촌해변/용화해변 등), 계곡, 산, 폭포, 영화 촬영지, 공원, 유원지, 축제, 맛집 등 본인 여행 취향에 맞도록 계획을 짤 수 있도록 다양한 선택지가 있습니다. 시간적으로 충분한 여유가 있다면 삼척의 구석구석 둘러볼 수 있을 것이지만 그렇지 않다면 삼척에서 제공하고 있는 시티투어 버스 프로그램을 활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보통 4월에서 11월 말까지 운행을 하고 있으며 삼척 투어버스에 탑승해서 하루동안 유명 관광지들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사전에 예약을 통해서 이용이 가능하며 당일에 한해서 좌석이 남아있다면 현장에서 결제하고 탑승할 수도 있습니다. 운행 시간은 오전 9시에 버스가 출발해서 오후 6시쯤 되면 일정이 마무리됩니다. 물론 도로 사정에 따라서 시간이 지연될 수도 있을 겁니다.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에는 운행하지 않으며 수/목/금/토/일요일에 운행이 되며 코스에 포함된 관광지의 휴무일에 따라서 버스 운행 날짜가 달라질 수도 있으니 예약하기 전에 정확한 운행 정보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편한 삼척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시티투어 버스에 탑승해서 문화관광해설사의 도움으로 관광지들을 체험해 볼 수 있을 겁니다.

 

[[나의목차]]

 

 

삼척 시티투어버스 이용 요금

코스 중에 둘러보는 관광지의 입장요금이나 개인 식사비는 본인이 부담하시면 되고 버스 탑승 요금은 어른 기준 6천 원이며 4살 아래 어린이는 무료 탑승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고등학생/중학생/초등학생은 4천 원이고 4살에서 7살 사이 어린이는 3천 원이 되겠습니다.

 

삼척 시티투어 운행 코스

오전 9시 20분에 죽서루에 탑승 후 삼척버스터미널(오전 9시 30분/탑승 장소) → 쏠비치(오전 9시 50분/탑승 장소 정문 앞) → 해양레일바이크(오전 10시 30분/체험) → 중앙시장 투어(12시 30분/중식) → 환선굴(14:30/관람) → 쏠비치(17:25/하차) → 삼척종합버스터미널(17:45/하차) → 죽서루(18:00/도착)

 

관광지 입장 및 이용 요금

  • 모노레일(환선굴): 초등생 3천 원/어른 7천 원
  • 환선굴 관람: 어른 4500, 청소년/어르신 3000, 이외 2000
  • 레일바이크: 2인승 25000원(요금감면 시 15000), 4인승 35000(요금 감면 시 21000)

 

삼척 시티투어 버스 예약 방법

보통 버스 출발 이용하기 3일 전까지 온라인 예약이 가능하고 날씨가 심하게 안 좋거나 산불 등으로 인해 투어 일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약을 한 경우에는 레일바이크를 따로 예약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버스 이용하는 당일에는 예약 취소를 할 수 없어서 환불도 불가능하며 이용일 하루 전에 취소할 경우에는 30% 환불이 가능하며 2일 전에 취소할 경우에는 절반 정도 환불이 됩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기

△네이버나 구글 등에서 "삼척시티투어"를 검색해서 홈페이지(citytour samcheok)에 접속합니다.

 

온라인 예약 메뉴 클릭

△홈페이지 상단에 온라인 예약 메뉴를 클릭해 보면 예약하기와 확인 및 취소 메뉴를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예약 날짜 선택하기

△투어버스 이용할 날짜를 선택해서 예약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진행되는 순서는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 확인 후 예약 신청자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가상계좌로 결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입금은 3일 내로 해주시면 되고 미입금이 확인되면 예약도 취소 처리가 될 겁니다. 요즘 황사와 미세먼지로 여행하기에 힘든 부분이 있지만 곧 날씨가 화창해진다고 하니 삼척 여행을 생각하고 있다면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삼척사랑카드 및 삼척사랑상품권 설명

-삼척 민박 펜션 모텔 등 숙박숙소 찾기 방법 중 하나

-강원일자리정보망에서 구인구직 알아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