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씨탑) bc top 포인트 전환 계좌입금 신청방법

(비씨탑) bc top 포인트 전환 계좌입금 신청방법

 

사용하는 카드 중에 bc 카드가 있다면 사용 실적에 따라 적립되는 비씨탑포인트가 있죠. 이 포인트를 어떻게 활용해서 사용해볼지! 한 번쯤 생각해보게 되는데요. 본인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 전환해서 사용하면 되겠죠. 캐시백을 신청하거나 다른 포인트로 전환해서 사용하거나 페이북 쇼핑, 기부하기 등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포인트 계좌 입금이 괜찮더라고요. 왜냐하면 현금처럼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겠죠.

 

비록 많은 포인트는 아니지만 나름대로 소소한 소비를 하는데 도움이 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간단하게 bc 카드 앱에서 전환 신청을 해볼 수 있더라구요.

 


[BC TOP 포인트 본인 계좌 입금 신청하기]

 

△ 핸드폰에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스토어에서 검색 후 설치를 해줍니다.

 

설치 후 앱 실행화면

△ 가입 과정에 본인 인증을 통해서 설치를 완료합니다.

 

△ 홈 화면에서 우측 위에 메뉴를 터치해줍니다.

 

△ 메뉴 화면으로 넘어오면 이벤트/혜택에서 포인트/마일리지 선택합니다.

 

△ 그럼 적립된 탑포인트와 어떻게 전환해서 사용할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 캐시백 신청을 들어가 보면 관련된 설명들이 나옵니다. 간략히 보면 1포인트 이상 보유했을 때 1포인트 단위로 신청할 수 있고, 카드 대금결제가 있는 경우 신청한 탑 포인트만큼 신청일자에 따른 결제일에 결제대금에서 차감 청구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만약 취소를 한다면 신청한 당일에 한해서 신청 상세 내역에서 "처리 가능"으로 표기된 경우 취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당일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 만약 캐시백으로 신청한다면 유의할 사항 체크하시고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 다른 포인트로 전환을 할 경우도 전환 가능한 제휴포인트들을 목록에서 잘 확인 후 진행하면 되겠죠.

 

△ 제가 하려는 포인트 계좌 입금입니다. 보유하고 있는 비씨카드의 포인트를 실시간 계좌로 입금해서 현금화하는 서비스라고 적혀있죠. 그리고 1 TOP는 1원으로 전환되고, 화면 스크롤을 좀 내려보면 신청 가능한 포인트를 조회하고 결제 계좌 번호를 선택 후 이름 등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 화면을 더 내려가 보면 카드 인증을 거쳐야 하니 카드 정보도 상세히 입력해 줍니다. 입력 시 비번 3회, 유효기간 CVC번호 5회 이상 오류가 나면 거래가 제한되어서 오류를 해제하기 위해 가까운 은행에 찾아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침착하게 잘 터치해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신청으로 끝을 냅니다.

 

△ 상세내역에서 전환된 이력을 확인해볼 수 있고 당일 취소하고 싶다면 해주면 되겠죠. 그리고 바로 실시간으로 입금 문자도 날아오네요.


깜빡 잊고 있었거나 묵혀두었던 bc top 포인트를 현금화해서 사용하고 싶을 때 내 계좌입금으로 전환해서 현금처럼 사용하면 되겠죠. 나름 소소한 보탬이 되는 부분도 있는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