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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행 OTP 및 씨크리트카드 분실 등 사고 신고 방법

ibk 기업은행에 계좌를 보유하고 있다면 이체 등의 거래를 할 때 보안매체를 이용하게 되는데요. 보유하고 있던 보안매체를 분실 등의 사고가 발생했을 때 기업은행 i-ONE Bank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사고신고가 가능하며 상황에 따라서 해제도 할 수 있습니다.

 

씨크리트카드 신고할 경우 해당 카드만 삭제 처리되며 사고 신고 접수가 완료되면 휴대폰 번호로 등록된 모든 금융기관에서 otp 이용이 중지됩니다. 추후 다시 사용하기 위해서는 철회를 해주시면 됩니다. 기업은행에서는 신고 해제를 하기 위해서 비대면 실명확인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등 실물 신분증이 필요하며 행정안전부의 모바일 신분증을 보유하고 있다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물 신분증 촬영 인증할 때에는 좀 어두운 배경 놓고 빛 반사가 되지 않도록 촬영하시면 인식률을 높일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신분증에 표시된 개인 정보를 확인할 수 없을 정도로 훼손되었거나 사본 등의 신분증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추가 인증으로 본인 명의 계좌 인증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당행 계좌를 선택하고 계좌 비밀번호 4자리 숫자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신고 해제 후에는 다시 정상적인 거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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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행 OTP 및 씨크리트카드 사고신고 방법

휴대폰에서 기업은행 스마트뱅킹 앱을 실행합니다.

 

고객센터

화면 오른쪽 상단에 3선 모양(≡) 메뉴를 터치하고 화면이 이동하면 상단에 고객센터 메뉴를 선택합니다.

 

사고신고

고객센터에서 사고신고/해제 메뉴를 터치합니다.

 

신고 해제하기

 

씨크리트카드/OTP/디지털OTP 항목을 선택하고 신고해 주시면 되고 해제를 원할 경우 해당 메뉴를 선택해서 비대면 실명 확인을 거쳐서 해제하시면 됩니다. 이외로 통장 분실신고와 카드 사고 신고도 해당 메뉴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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