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df파일 합치기 및 pdf 분할 저장하기 설치No

자주는 아닌데 가끔 일 때문에 pdf파일로 작업을 해야 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물론 다량의 작업 편집이 아니라 적은 작업량일 때 가끔 이용하게 되는 pdf파일 관련 온라인 툴을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일단 설치하는 게 없고 접속해서 바로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다 보니 아주 간편하게 도구들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어떤 도구들을 제공하는지 살펴보면 pdf 합치기, pdf분할, 압축, pdf Word로 변환, pdf 파워포인트,excel로 변환, pdf편집 또 반대로 excel, 파워포인트, word, jpg 파일을 pdf로 변환할 수도 있네요.

 

 

제공되는 온라인 도구들

 

 

아이럽피디에프라고 free로 pdf파일 작업할 때 유용하게 이용해볼 수 있을 겁니다. 한글 지원도 하니깐 혹시나 영어 사이트로 접속이 된다면 주소 끝에 /ko 붙여서 접속하시면 한글 지원 사이트로 접속이 될 겁니다.

단 아무래도 그냥 이용할 수 있다 보니 pdf용량이나 파일수에 어느 정도 제한이 있습니다.

 

 

 

 

▽ 왼쪽이 프리사용이고 오른쪽이 월 6달러인가!(한화로 하면 6700냥 정도 되나요!) 프리미엄이라고 해서 돈 내야 되는 되더군요.

프리쪽은 pdf 워드변환(OCR) 그리고 pdf pdf/a로 변환만 제외하고 모든 툴을 이용할 수 있고 프리미엄은 모든 툴 다 이용이 가능하네요.

 

 

 

▽ pdf 파일 사이즈로 보면은 프리쪽은 pdf 합치기는 100MB, pdf 분할도 100MB, 압축은 200MB 정도 지원이 되네요. 프리미엄은 합치기, 분할, 압축 등 1GB 지원합니다.

 

 

 

자세한 건 아래 이미지 내용 참고해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원 파일 사이즈

 

 

▽ 그리고 작업당 파일 처리를 보면은 합치기 25, 분할 1, 압축 2, 이미지 pdf로 변환 20 정도고 프리미엄은 합치기 200, 분할 1, 압축 10 정도 되네요. 작업량이 조금일 때 이용하시면 된다는 거죠. 대량으로 작업을 해야 된다면 프로그램이나 다른데 알아보고 비교해서 사용해보시면 될 듯합니다.

 

 

 

주로 pdf파일 합치기나 분할, 압축 그리고 편집할 때 사용하는데 pdf용량이 적거나 파일수가 몇 개 안될 때 이용하면 금방 작업할 수 있더군요.


요번에 작업할게 pdf파일 합치기인데 간단하게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아봅시다.

 

[pdf파일 합치기]

 

 

▽ 메인화면에서 합치기 클릭해주시면 관련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파일 선택을 하면 탐색기가 실행되고 파일이 있는 디렉터리를 찾아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아니면 파일을 드래그해서 놓으셔도 되고요 (구글 드라이브에서 pdf 선택가능, 드롭박스에서 pdf선택가능)

 

 

 

 

▽ 합치기 할 pdf파일들이 화면에 표시되고 순서를 변경하려면 마우스로 클릭한 상태로 이동시켜서 순서를 정하시면 됩니다. 작업이 다되었다면 합치기 시작~

 

 

병합이 진행 중~
병합이 되었음

 

 

▽ 파일 용량이 얼마되지 않다보니깐 금방 병합되네요. 파일용량이 좀 된다면 아무래도 시간이 더 걸리겠죠. 합치기가 완료되면 pdf 다운을 선택해서 받거나 아니면 바로 자동으로 저장하라는 창이 뜨더라고요.

 


[pdf 분할]

 

 

▽ 분할도 비슷한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파일 선택을 합니다.

 

 

 

▽ 분할에서 범위대로 분할, 범위모드(사용자 지정 범위, 고정범위) 또는 범위 추가를 통해서 원하는 작업을 진행하거나 페이지 추출에서 모든 페이지 추출하기, 페이지 선택 등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 작업이 다 되면 분할~

 

분할 작업중~

 

 

▽ 작업된 파일을 받으면 되겠죠.

 


주로 하는 작업이 합치기랑 분할이다 보니 두 가지만 진행해 봤습니다. 자세하게 할 필요 없이 아주 간단하게 진행해볼 수 있겠죠!

 

그리고 서버에 저장된 파일은 설명에 따르면 보안으로 보호되고 있다고 하네요. 두 시간 동안 보관되고 그 시간 안에 다시 다운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두 시간이 지나면 파일은 서버에서 제거된다네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작업량이 적은 pdf파일 경우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요런 곳도 있구나! 정도로 알아두시면 나중에 필요할 때 유용할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