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앱 아이콘 배지 및 애플리케이션 알림 설정방법

핸드폰에 여러 앱들을 설치해놓으면 각 앱들마다 알림이 오는 경우가 많죠. 필요한 알림이 있을 수도 있고 그냥 필요 없는 광고 같은 알림이 오는 경우도 종종 있더라고요. 그럴 경우 각 애플리케이션마다 알림을 설정해 놓을 수 있고, 화면에 표시되는 앱 아이콘 배지도 설정해 줄 수 있더군요.

 

앱에 표시되는 알림 수


참고로 핸드폰은 갤럭시노트8 기준입니다.

설정 앱에서 알림(차단, 허용, 중요 알림)을 터치하시면 알림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앱 아이콘 배지 활성화하고 이름을 터치해줍니다.

 

숫자 배지숫자 없는 배지 중 원하는 스타일로 선택해서 사용하면 되겠죠. 아이콘 숫자 배지는 앱에서 받은 알림의 개수를 표시하고 앱에 따라 알림 수와 아이콘 숫자 배지의 수가 다를 수도 있다네요.

그리고 맨 아래쪽에 홈 화면 알림 표시 설정인데 홈 화면에서 앱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알림에 대해 자세하게 볼 수 있는 설정 부분이네요. 필요하다면 활성화시켜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화면에서 알림에 대한 설정을 하고 싶은 애플리케이션이 있다면 해당 아이콘을 길게 터치하고 있으면 조그만한 창이 뜹니다. 항목 선택, 홈 화면에 추가, 설치 삭제, 앱 정보 여기서 앱 정보를 터치합니다.

 

그럼 애플리케이션 정보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아래쪽에 보시면 애플리케이션 설정에 "알림"이 있습니다. 터치해보시면 해당 앱에 대한 알림 표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앱에 대해 알림을 받고 싶지 않다면 비활성화로 해주시면 됩니다. (알림 유형은 앱마다 다릅니다.)

 

네이버 앱의 경우도 알림표시를 하고 싶지 않다면 알림 표시 비활성화하면 되겠죠. 이런 방법으로 각 앱들 중 필요한 알림과 필요없는 알림을 받을지 말지 구분해 설정해두시면 될겁니다.


핸드폰 기기에 따라 사용환경이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