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수면 준비 모드 설정 사용해보기
잠을 자야 하는 시간에 핸드폰 알림이 오면 잠을 자는데 방해가 되죠. 물론 개인마다 방법이 있지만 갤럭시 핸드폰에서 이런 부분에 있어서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 있더라고요. 바로 수면 준비 모드 설정입니다. 이름만 들어도 대충 어떤 기능인지 알 수 있죠. 잠을 자야 할 시간에 핸드폰 때문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핸드폰의 화면을 흑백으로 바꾸고 알림을 차단해줍니다. 물론 개인이 잠을 자야 하는 시간을 설정해두면 그 시간대에 자동으로 수면 준비 모드가 되는 거죠.
잘 활용해본다면 핸드폰 때문에 잠을 자야 하는 시간에 방해가 되는 요소를 줄여볼 수 있겠습니다.
[수면 준비 모드 설정하기]
▷설정에서 디지털 웰빙(사용 시간, 앱 타이머, 수면 준비 모드)을 터치합니다.
▷해당 화면에 보면 수면 준비 모드(수면에 방해되지 않도록 화면을 흑백으로 변경하고 알림을 차단함)가 있습니다. 터치를 합니다.
▷미리 예약 시간을 설정해두면 요일별로 자동으로 설정한 시간에 수면 준비 모드가 켜집니다.
▷수면 준비 모드를 언제 사용할지 시작과 종료 시간을 설정해주면 됩니다.
▷설정한 시간이 되면 핸드폰 화면은 흑백이 됩니다.
▷그리고 방해 금지 모드도 실행되어서 알림도 차단됩니다. 이제 핸드폰도 수면 준비가 되었으니 잠을 자면 되겠죠. 혹시나 해당 모드를 중단해야 된다면...
▷알림 창에서 해당 모드를 선택 후 끄기를 하시면 됩니다.
유용하게 활용할지 말지는 한번 사용해보면 알 수 있겠죠. 일단 잠을 자는 시간이 일정하다면 설정한 시간대에 자동으로 수면 준비 모드가 실행되어서 유용하게 이용해볼 수 있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잠을 자야 하는 시간에는 핸드폰을 만지작하는걸 줄여야하는데 그게 쉽지가 않죠. 만지작하다가 설정한 시간이 되면 이제 자야하는 시간이구나! 생각되게끔 활용해볼 수도 있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