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익산 다이로움카드 관련 정보들

익산 다이로움카드 관련해서 간략하게 알아봅시다.

 

익산의 지역화폐라고 보면 되겠죠. 지역 경제를 생각해서 발행되는 만큼 어떤 혜택이 있고 신청방법이나 사용처 등 관련해서 간략하게 알아볼까요~

 

다이로움인데 "多e로움" 요렇게 표시되어 있더군요. 대충 어떤 뜻인지 감이 오겠죠. 아무튼 익산시에서 발행하고 익산 지역 내에서만 결제 사용이 가능한 익산사랑 상품권입니다. 익산 다이로움카드는 IC카드형으로 충전방법의 선불카드 형식입니다. 앱을 통해서 쉽게 관리하고 결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한 점이죠.

 

카드 형태는 출시된 지 이제 일 년쯤 된 거 같은데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발급 가능하고 본인 명의 은행계좌와 핸드폰만 있으면 되겠습니다.

 

[사용처]로는

익산 지역의 카드사용이 가능한 모든 가맹점입니다.

단 대형마트, SSM(기업형슈퍼), 등에서는 사용이 안 되겠죠.

(스타벅스, 하이마트, 삼성 디지털플라자 등 본사 직영체제 중대형 브랜드 및 타 지역에 본사가 있은 일부 직영점)

 

익산 가맹점 찾기는 앱(착한 페이)을 통해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먼저 체크해봐야 하는 부분이죠.

익산 다이로움카드는 [인센티브]로 제공이 됩니다.

평상시에는 5%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특별기간이나 명절 등의 이벤트 기간에는 10% 추가 적립도 합니다.

50만 원 충전하고 10% 인센티브를 적용하면 5만 원의 지원금이 추가되어 총 55만 원이 충전됩니다. 5% 적용될 경우에는 52만 5천 원이 충전되겠습니다.

 

[충전한도]

개인은 월 50만 원이고 연으로는 800만 원까지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깐 연간 누적 800만 원을 넘어가면 그 이후로는 인센티브가 없다는 거죠. 법인의 경우 인센티브 미적용이라 한도 자체가 없겠습니다.

 

[익산 다이로움카드 신청방법]

오프라인으로는 하나은행, 농협은행, 농축협 영업점에 찾아가서 발급할 수 있지만 요즘 같은 경우 비대면으로 익산다이로움(착한페이) 앱을 통해서 카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며칠 내로 우편으로 날아오겠죠.

 

[앱 설치 및 카드 신청하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익산 다이로움이나 착한페이를 검색 후 앱을 설치하고 가입을 합니다. 그리고 카드 신청을 한 후 몇일정도(2~3일) 있으면 우편으로 날라옵니다. 앱에서 충전하기 선택해서 계좌 연결 후 현금 이체로 금액충전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착한페이

▷착한페이 검색 후 앱을 설치합니다.

 

 

KT 블록체인 기술
결제하기 방법

▷설치하는 과정에 보면 간략하게 사용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결제하기의 경우 결제하기를 누르고 QR 코드 스캔을 통해서 결제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익산 다이로움 카드의 경우 QR 결제는 불가능하나 향후 모바일 QR 방식으로 확장될 예정이라네요.

 

 

인증

▷가입을 위해서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휴대폰 인증을 해줍니다.

 

 

익산 다이로움

▷설치가 완료되면 홈 화면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2021년 1월부터 3월 31일까지 골목상권 살리기라고 해서 20% 진행이 되나 봅니다.

충전 시 10% 적립 그리고 사용치 10% 페이백해서 20%를 지급한다니 꼭 참고해두시면 되겠네요. 그리고 3월 31일까지니 앱을 설치 후 자세한 내용을 참고해보시면 되겠습니다.

 

 

홈 화면

▷홈 화면 상단에 잔액이 표시되어 있고 아래에 카드 신청을 합니다.

 

 

카드목록

▷익산다이로움은 농협이랑 하나은행에서 발급이 됩니다. 둘 중 원하는 쪽으로 신청을 합니다.

 

 

익산 다이로움 체크카드
관리

▷홈 화면 상단에 삼선 메뉴를 눌러보면 여기서 계좌관리와 충전하기, 이용내역, 자동 충전, 충전화폐환불, 가맹점 찾기를 해볼 수 있습니다.

 

 

이용내역 확인(전체, 수당, 충전, 결제)
가맹점 찾기

▷가맹점 찾기는 목록 검색과 지도로 보기가 있는데 내 주변에 가맹점을 지도를 통해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나 엘지페이에 등록도 되어서 등록 후 사용도 가능하다네요.

결제 취소의 경우 결제한 영수증을 챙겨서 가맹점에 찾아가서 카드 결제 취소를 요청하면 됩니다.

다이로움 충전 잔액이 부족할 경우 결제금액 전액이 체크카드 발급 시 연결된 계좌에서 지급이 됩니다.

충전 화폐 환불도 가능한데요. 충전 후 7일 이내 미사용 화폐는 이용내역 메뉴를 통해 구매 취소도 가능합니다.

 

3월 31일까지 페이백을 포함한 20%를 진행하고 있으니 매우 참고해볼만하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