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스토어 알림 설정하기 Galaxy Store

갤럭시 스토어 알림 설정하기~

 

갤럭시 핸드폰 사용하면은 기본적으로 갤럭시 스토어를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기본 앱들의 업데이트라든가! 새로 설치해야 되는 앱 등 갤럭시 스토어를 이용해야 되는 경우가 종종 생기죠. 그런 만큼 프로모션이나 앱 업데이트, 일반 알림 등 본인 입맛에 맞게 설정해둔다면 유용할 겁니다. 

Galaxy Store 알림을 설정하기 위해 먼저 해당 앱을 실행합니다.

 

갤럭시 스토어 알림 설정

 

갤럭시 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홈 화면에서 왼쪽 위에 보면 ≡(메뉴 열기)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해당 모양을 터치합니다.

 

 

 

 

갤럭시 스토어 설정

▷사이드에서 창이 나오면 또 상단에 톱니바퀴(설정) 모양을 터치합니다.

 

 

설정

▷그럼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여러 알림을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개인 맞춤형 설정을 사용한다면 소식과 특별 혜택 받기와 게임 혜택 알림을 받을 수 있는데요. 원한다면 오른쪽 버튼을 활성화시켜주면 됩니다.

 

 

개인 맞춤형 설정

소식과 특별 혜택 받기: 특별한 제안과 뉴스레터를 받음, 출시 예정인 게임 소식이나 새로운 혜택, Galaxy Store에 대한 정보를 받음, 설정에서 수신 취소할 수 있음

게임 혜택 알림: 플레이하는 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 등 특별 혜택 알림을 받음, 이를 위해서 게임 앱 설치/실행 내역 등을 수집 및 이용함

 

 

일반 알림

▷그리고 일반 영역에서 알림을 선택하시면 갤럭시 스토어 앱에 대한 전반적인 알림을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 일반 알림, 삼성 리워즈 포인트 적립, 앱 업데이트, 중요 업데이트(요건 변경 불가네요.), 앱 아이콘 배지 등을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알림 유형

▷그리고 알림 각 항목별로 터치를 해보시면 소리/무음, 알림 최소화, 앱 아이콘 배지, 잠금화면(알림 내용 숨기기/알림 표시 안 함), 방해 금지 설정 적용 안 함(방해금지 모드가 켜져 있어도 이 알림은 볼 수 있음) 등을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앱 정보

▷갤럭시 스토어 앱 아이콘에서 알림 설정으로 바로 갈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스토어 아이콘을 계속 터치하고 있으면 조그만하게 창이 뜨는데 여기서 동그라미 속에 느낌표로 된 모양을 터치해줍니다.(업데이트되고 변경된 듯하네요. 전에는 앱 정보로 표시되었는데...)

 

 

애플리케이션 정보

▷그럼 Galaxy Store 애플리케이션 정보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개인정보 보호 항목에 알림을 터치해주시면 바로 알림설정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생각보다 쉽게 갤럭시 스토어 앱의 알림을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누군가에게는 유익한 정보와 소식을 알려줄 수도 있으니 잘 활용해본다면 갤럭시 스토어 관련된 유익한 정보들을 알림으로 받아볼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