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해사랑상품권에 대한 정보들

김해사랑 상품권에 대해 알아봐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김해 지역화폐입니다. 김해시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지역 내의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 지역 상품권이죠. 


[소비자 혜택]

상시 7% 할인이 적용되고 특별기간일 때는 10%까지 할인이 되기도 합니다.

한도: 상시 할인일 때는 개인당 월 70만 원까지 할인이 적용되고 특별기간에는 100만 원까지 할인 적용됩니다.

 

[사용처]

김해 안의 제로페이 가맹점~

주요 가맹점을 보면 농협 하나로마트 전 지점, 파리바게트, 전통시장, 편의점, 다이소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대형마트랑 백화점 등(예로 이마트, 아웃렛 등)에서는 사용을 못합니다.

 

구매와 가맹점 찾기는 아래 해당 앱을 설치 후 가맹점 찾기 메뉴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김해사랑상품권 판매처, 가맹점 찾기 앱

위에 앱 중에 마음에 드는 앱을 하나 설치 후 김해사랑상품권을 구입하고 결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설치한 앱에서 zero pay 화면을 선택하고 김해사랑상품권을 선택해서 구매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앱에서 결제하기를 선택해서 QR 스캔 또는 QR 촬영을 이용해서 결제 사용을 하면 됩니다.

(김해사랑카드형상품권은 '경남지역상품권'에서만 신청, 충전이 가능함)

 

 

 

제로페이 사용처 실시간 가맹점 찾기(GPS 위치)

제로페이 사용처 실시간 가맹점 찾기(GPS 위치를 활용한~) 핸드폰으로 결제를 하다 보면 한번 정도 제로페이라는걸 이용해보지않을까 싶네요. 소상공인의 결제 수수료 부담을 줄이고자 민관이

atmo74.tistory.com

 

경남사랑상품권 사용처와 구매방법등 내용들

경남사랑 상품권 사용처와 구매방법 등 다양한 내용들에 대해 살펴봅시다. 안녕하세요. 경남사랑상품권은 경상남도 내에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결제해서 사용할 수 있는 지역상품권입니다. 해

atmo74.tistory.com

모바일 상품권 메뉴가 아닌 다른 메뉴에서 결제하기를 진행하면 일반 zero pay 직불결제로 되어서 연결된 계좌에서 돈이 빠져나가니깐 참고하세요.

 

 

충전방법

 

남은 잔액 환불은~

일정한 금액을 사용하고 잔액을 받아야 한다면 환불 기준인 70% 이상 결제 사용한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 기준 이상 사용한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기를 원한다면 설치한 앱의 모바일상품권 화면 메인에 환불하기 메뉴에 들어가서 잔액 환불하고자 하는 해당 상품권의 환불 예정액을 확인하고 난 다음에 아래쪽에 환불하기 버튼을 터치하면 잔액 인출이 됩니다. 보통 2~3일 정도 본인 계좌로 입금 처리될 겁니다.

 

현금영수증 발행은?

김해사랑모바일 상품권은 현금영수증 발행 대상이 아니라네요.

앱에서 이용내역에 보면 '전자 영수증'으로 확인은 가능하고 모바일상품권 화면의 정책/약관 메뉴 내 연말정산 제삼자 정보 제공 동의를 진행해서 결제 앱에 가입된 본인정보로 연말정산 시기에 자동으로 홈택스에 반영이 된답니다.


2021년에는 김해사랑상품권을 천억 원으로 확대 발행한다고 하네요.

원래 20년에는 오백억 원 발행을 목표했었는데 상황이 상황인 만큼 백억 원을 더 추가 발행해서 총 육백억 원을 발행했는데 완판 되었다고 합니다.

 

비대면 특성을 잘 활용하다 보니 김해 경제에 도움이 되어주고 있는 거 같네요.

그리고 업그레이드된 김해사랑상품권의 카드형이 나온다고 합니다.

김해에 생활하거나 소비를 한다면 유용하게 활용해볼만 김해 지역화폐 일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