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C제일은행 입출금 SMS 문자메세지 알림 해지 및 신청/변경

SC제일은행 입출금 SMS 문자메시지 알림 신청 및 해지방법에 대해서 살펴봅시다.

 

어디 은행이던지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통장에 대해서 입금/출금에 대한 SMS 문자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건당 유료로 서비스를 하거나 월간 요금으로도 제공을 하는데요. 본인 통장에 돈이 들어오고 나가는 거에 대해 기본적으로 알림을 받는 게 맞고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요즘은 모바일로 뱅킹을 많이 하다 보니 앱을 통한 앱 푸시 알림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더군요. SMS 문자메시지 알림이나 앱 푸시 알림 등 본인이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알림을 신청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참고사항
  • SC제일은행 SMS알림은 계좌에 대해 모든 거래(입금, 출금, 자동이체 포함)에 대해 문자 알림을 해줍니다.
  • 수수료는 계좌에 등록된 번호당 월 9백 원이고, 건별로 한다면 건당 20원입니다.
  • 월정액으로 수수료를 하는 경우 하나의 계좌에 최대 5개의 번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핸드폰 번호를 2개 이상 등록하려면 수수료 월정액으로만 가능합니다.
  • 수수료는 익월 10일 자동 출금되고 20일까지 미납이 된다면 자동해지가 된다네요. 자동해지가 되었다면 은행 창구로 찾아가서 미납금 내고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면 됩니다.

 

 

SC제일은행 입출금 알림 해지/변경/신청

 

제일은행 홈피

▷제일은행 PC 홈페이지에 접속 후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등을 이용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 메뉴에서 [SMS/e-mail 통합센터]에서 [입출금거래내역통지]를 클릭합니다.

 

 

신청내역조회/변경/해지

▷이미 입출금 SMS 문자메세지 알림을 신청했었기 때문에 조회를 통해 서비스 내용을 상세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조회해볼 통장번호에서 상세보기나 서비스 내용 변경을 하고자 한다면 변경 그리고 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조회

▷조회에서는 통지통장번호, 통지 거래 형태, 통지 대상금액, 통지 범위, 수수료 형태, 입출금 거래내역 통지 시간 지정, 자동이체 통지 시간지정, 통지 휴대폰 번호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변경

▷변경을 원한다면 변경 버튼을 클릭하고 수정할 항목을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해지

▷해지를 원한다면 해지 버튼을 클릭합니다.(해당 서비스를 해지하면 입출금거래내역이 알림 되지 않고 무료 서비스도 자동해지됩니다. 또 해지 시에 전자금융거래 이체한도 2등급의 한도는 3등급으로 하향되고 퍼스트 알리미 서비스를 재신청하더라도 이체한도 증액은 은행 창구/모바일뱅킹을 통해서 별도로 신청을 해야 한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해지 인증

▷보안카드가 있을 경우 보안카드 번호를 맞게 입력을 해줍니다.

 

 

인증서

▷그리고 구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해줍니다.

 

 

완료

▷그럼 SMS 문자메시지 입출금거래내역통지 서비스 해지가 완료됩니다.

 

 

문자

▷정상적으로 해지가 완료되었다고 문자로 알려줍니다.

 

 

퍼스트알리미서비스 신청

▷입출금 SMS 문자메세지 알림 신청은 상단에 [신청] 메뉴에서 계좌 선택, 통지 핸드폰 번호 입력 등 안내에 따라 간단하게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하나의 핸드폰 번호뿐만 아니라 최대 5개(월정액일 경우)까지 등록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