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always on display(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설정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봅시다.
개인적으로 사용하지는 않지만 필요하다면 유용하게 이용해볼 만한 기능이 아닐까 싶네요. always on display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핸드폰 화면이 꺼지지 않고 항상 화면에 시간이나 날짜, 달력, 알림 등 여러 가지 정보를 표시가 되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기본적으로 화면 끄기 버튼을 눌렀을 때에만 표시가 되는데요. 그럼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지 않을까! 생각되지만 생각보다 그렇게 많이 소모되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일단 시계나 배터리 남은 거, 알림 등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하루에도 핸드폰 화면을 켜야 되는 횟수가 많은데 그런 횟수가 줄어드는 것도 있어서 배터리 소모되는 건 심하지는 않다고 합니다.
꺼진 화면에서도 시간이나 달력, 알림 그리고 음악 컨트롤까지 할 수 있는 만큼 개인에 따라 용도에 따라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잘 활용해볼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always on display 설정 |
△갤럭시 핸드폰에서 설정을 실행 후 잠금화면(화면 잠금 방식/Always On Display)에 들어갑니다.
△잠금화면에 보시면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항목이 있습니다. 제목을 터치해줍니다.
△해당 화면에서 AOD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꺼진 화면 위에 시간과 알림을 보여줍니다.
시간 설정에서는 [눌러서 10초 동안만 켜기]는 갤럭시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화면을 살짝 한 번만 터치해주면 AOD 화면이 10초 동안만 켜지고 다시 꺼지게 됩니다. [항상 켜기]는 이름 그대로 꺼진 화면에 AOD가 계속 표시가 됩니다. [특정 시간에만 켜기]에서는 시작시간과 종료시간을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원하는 시계모양을 선택하고 아래쪽에서 글자색도 선택을 하고 완료합니다.
△시계 스타일 화면 중간쯤에 보시면 시계 모양 옆에 사진(산, 달? 모양) 아이콘을 선택해보시면 이미지 또는 움직이는 GIF 사진을 추가해줄 수도 있습니다. 갤러리에서나 테마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곡 정보 함께 보기, 화면 방향(세로, 가로), 밝기 자동 조절(자동 밝기 기능을 해제하면 AOD에서 시계를 두 번 눌러 밝기를 직접 조절할 수 있음) 등을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설정 후 갤럭시 핸드폰 화면을 꺼보면 위 사진과 같이 본인이 설정한 always on display가 표시됩니다.
△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사용하는 경우에 S팬을 꺼내보면 꺼진 화면에서도 메모를 작성하고 저장도 할 수 있습니다.
△잠금화면 설정에서 아래쪽에 보시면 위젯이랑 알림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 각각 들어가서 알림과 위젯을 설정 후 설정한 항목들을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에 표시가 되도록 설정(활성화)해줄 수 있습니다.
핸드폰으로 알림이나 시간, 배터리 잔량 등을 확인하기 위해서 자주 화면을 켰다 껐다 하게 되는데 그런게 번거롭다면 활용해볼만한 기능이 아닐까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