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광사랑카드 관한 설명

영광사랑카드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영광 지역화폐~

 

전라남도 영광군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영광 지역화폐입니다. 어떤 종류라면은 충전하는 방식으로 사용하는 카드형 지역 상품권이고 영광군에서 발행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깐 영광군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거죠. 상품권 종류는 일천원권, 오천 원권, 일만 원권, 오만 원권이 있습니다. 론칭일이 2019년 10월이니 아직 얼마 되지 않았지만 주는 혜택이 좋으니깐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사용자 혜택

일반적으로 5% 인센티브를 추가로 충전을 해줍니다. 명절이나 추석 등 특별 기간으로 해서 충전금액의 10%를 추가 충전해주기도 합니다. 물론 예산이 소진된다면 변경사항이 있겠습니다.

만약에 50만 원을 충전한다고 하면 50만 원에 5%를 적용하면 2만 5천 원이 충전되어서 총금액 52만 5천 원을 사용할 수 있는 거죠.

개인당 충전한도는 월 50만 원이고 연간 600만 원까지 충전한다면 인센티브가 제공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사용금액에 대해서 30% 소득공제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소득공제는 사용 전에 '그리고' 앱을 통해서 신청을 해야 사용금액에 대해서 적용이 됩니다.

 

 

 

사용처/가맹점

IC카드 결제가 가능한 영광군 지역에 있는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로 식당, 동네슈퍼, 미용실, 커피숍 등이 되겠습니다.

하지만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 유흥, 본사 직영 프랜차이점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지역화폐로서 안 어울리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사용이 불가합니다. 지역경제와 소상공인 활성화라는 취지와 맞아떨어지지 않다는 거죠.

사용처인 가맹점은 영광군 홈페이지에서> 산업경제> 영광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영광사랑카드 신청발급방법

영광에 살지 않아도 지역에 아무 상관없이 본인 명의로 된 계좌가 있는 만 14세 이상이라고 하면 누구나 카드 발급이 됩니다. 단 영광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발급 비용은 없고 "그리고"라는 앱을 통해서 카드 발급 신청을 하고 배송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사용방법

앱에서 카드를 수령하게 되면 앱의 메인화면 아래쪽에 [내 지갑]에 들어갑니다. 거기서 카드 등록을 합니다. 앱 우측 상단에 [전체 메뉴]에서 충전할 계좌 연결을 합니다. 그러고 나서 [내 지갑]에서 충전을 선택하고 충전을 합니다. 그럼 충전하는 즉시 인센티브 지급이 됩니다.

지급받은 인센티브와 충전금액을 영광군에 있는 가맹점에서 사용을 하면 지원한 인센티브가 자동으로 결제가 됩니다.

 

 

카드 분실

분실을 했다면 바로 앱을 통해서 분실신고를 합니다. 하고 난 다음에 앱에서 재발급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가맹점 신청방법

기간은 연중으로 하고 자격은 사업자등록을 영광군에 한 사업체로 영광군 투자 경제과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류로는 신청서와 신분증 그리고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통장이 되겠습니다.

 

 

앱 살펴보기

 

△그리고 앱을 설치하고 가입을 한 다음에 실행을 합니다.

 

 

△메인화면을 보면 카드 신청과 내 지갑에서 카드 등록을 해줄 수 있습니다. 2021년에는 영광사랑카드가 인센티브 10% 혜택이네요. 참고하세요.

 

 

△카드 신청에서는 영광사랑카드를 선택하고 배송 주소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홈 화면 상단에 삼선 메뉴에 들어가 보면 충전 계좌 연결/금액 보유한도 상향/소득공제 신청/환불신청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 참고사항들
  • 영광사랑카드 추가 충전금액에 대해서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 해당 카드는 계정당 1인당~ 하나만 제공이 됩니다.
  • 복수의 카드를 발급하거나 카드를 분실했다면 카드 비용으로 오천 원이 청구됩니다.
  • 개인에게만 발급이 가능하고 법인이나 단체에서는 카드 발급이 안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