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핸드폰 사용시간 확인 및 시간제한 설정방법

갤럭시 핸드폰 사용시간 확인 및 시간제한 설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본인이 핸드폰 사용하는 시간이 어느 정도 일지 궁금할 때가 있으려나요! 궁금하다면 하루에 몇 시간 정도 핸드폰을 이용하는지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대부분 많은 시간을 스마트폰 만지는데 이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스로 사용시간을 좀 줄여보고자 한다면 시간제한도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물론 강제성은 전혀 없고 본인이 얼마 동안 휴대폰을 사용할지 시간 설정을 해두면 설정한 시간을 초과하게 되면 알림으로 알려줍니다.

 

 

그럼 더 사용할지! 말지! 스스로 결정을 하면 되는 거죠. 앱 중에 시간제한을 두면 강제로 휴대폰을 사용 못하게 하는 앱도 있는지 모르겠지만 그렇게까지 할 필요는 없겠죠! 그냥 본인 스스로 핸드폰 사용시간을 컨트롤하면서 조금씩 줄여나가는 게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루 동안 스마트폰을 몇 시간 이용하는지 확인해보고 과도하게 많이 사용하고 있다면 시간제한 설정을 통해서 스스로 점차 줄여나가 보세요. 

 

[[나의목차]]

 

 

스마트폰 사용시간 확인해보기

△설정에서 디지털 웰빙 및 자녀 보호 기능(사용 시간/앱 타이머/취침 모드)에 들어가 봅니다.

 

△그럼 바로 휴대폰 사용시간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앱 별로도 사용시간을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시간이 표시된 부분을 터치해봅니다.

 

△그럼 날짜별로 사용시간을 상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많이 사용한 앱에서 더보기 부분을 터치해보면 앱의 사용시간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사용시간을 자세하게 보고 싶은 앱을 터치하시면 해당 앱의 사용시간을 보다 자세하게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휴대폰 시간제한 설정해보기

△사용시간 표시된 부분에서 오른쪽에 보시면 목표 설정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하루 동안 사용할 시간을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그냥 하루 동안 목표 사용시간을 설정하는 겁니다. 아무런 제한사항이 없는 거고 그냥 스스로 사용시간을 컨트롤하고자 할 때 이용해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잘하고 있다면 칭찬글도 남겨줍니다. 오른쪽 상단에 점 3개 터치를 해주면 목표변경/목표삭제를 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 아래쪽에 앱 타이머를 터치해봅니다.

 

△앱 타이머에서는 앱 별로 시간제한을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시간제한은 설정한 사용시간을 초과하게 되면 해당 앱 사용 중에 설정한 시간이 다 되었다고 알림으로 알려줍니다. 더 사용할지! 그만 사용할지!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앱 오른쪽에 있는 모래시계 모양을 터치해주면 선택한 앱의 사용시간을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설정한 앱을 사용하다가 시간이 초과되면 "오늘은 여기까지~" 설정한 목표 사용시간을 모두 사용했다며 앱 타이머를 변경하거나 오늘만 사용시간을 추가해줄 수 있습니다.

 

△앱 타이머 변경을 하던지! 사용시간 연장을 하던지! 아니면 그냥 닫기를 하던지!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본인 스스로 하루 동안 휴대폰 사용시간이 좀 많다고 생각되면 한번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자녀가 있어서 자녀핸드폰 사용시간이나 사용제한 등 관리를 하고자 한다면 구글 패밀리 링크라고 있는데 다음에 따로 관련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