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엘지 그램 노트북 Fn키(펑션키) 사용설명

엘지 그램 노트북 FN키(펑션키) 사용설명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엘지 그램 노트북 사용하는 경우에 펑션키를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펑션키는 Fn키로 Function의 약자입니다. Alt와 Ctrl 키와 비슷한 기능키로 노트북 사용에 있어서 아주 유용하게 활용해볼 수 있겠습니다.

 

Fn 키는 윈도우 및 OSD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어야 정상적으로 동작하고 설치된 운영체제에 따라 다르게 동작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일부 펑션키는 응용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노트북의 메뉴얼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설명된 펑션키 설명은 LG 그램 노트북 15ZD980 기준으로 적은 겁니다.

 

 

 

엘지 그램 노트북 펑션키(Fn 키)

 

 

Fn+F1: LG Control 센터 실행됩니다. 별도 설치가 필요합니다.

 

Fn+F2: LCD 밝기를 어둡게 합니다. 총 11단계로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Fn+F3: LCD 밝기를 밝게 해 줍니다. 총 11단계로 밝기 조절

 

Fn+F4: 윈도우 절전 모드에 설정된 모드를 실행합니다. 예로 최대 절전모드/대기모드 등

 

Fn+F5: 해당 키를 누를 때마다 터치패드 사용(Touchpad On)과 잠금(Touchpad Off)을 하게 됩니다. 외부 USB 마우스 연결 시 터치패드 자동 사용 불가를 설정하려면 윈도우키를 누르고 설정> 장치> 터치패드에서 마우스 연결할 때 터치패드 켜기를 해제해주면 됩니다.

 

Fn+F6: 비행기 모두가 켜지거나 꺼집니다.(무선랜, 블루투스 꺼짐/켜짐)


 

Fn+F7: 모니터를 전환합니다.

 

Fn+F8: 키보드 조명 모드 전환합니다.

 

Fn+F9: 리더 모드(Reader Mode) 전환합니다.(리더 모드는 인쇄된 종이를 보는 듯한 느낌을 주어서 문서를 읽을 때 눈의 피로를 줄여 편안하게 보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Fn+F10: 음소거

Fn+F11: 볼륨을 작게 합니다. 스피커 소리 크기를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Fn+F12: 볼륨을 크게 합니다.

Fn+Prt Sc: Scr Lk, Scroll Lock 키로 동작합니다.


 

Fn+한자: 팝업 창 키로 동작합니다.

 

Fn+↑: Page Up 키로 동작합니다.

Fn+↓: Page Down 키로 동작합니다.

Fn+→: End 키로 동작합니다.

Fn+←: Home 키로 동작합니다.


요~정도 되겠습니다. 다른 모델의 엘지 그램 노트북은 사용을 안 해봐서 모르겠지만 제가 사용하는 엘지 노트북(15ZD980)의 Fn 키는 위와 같은 기능으로 이용해볼 수 있네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