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화면 밝기 설정하기(자동밝기/최적화)

갤럭시 휴대폰 화면 밝기 설정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봅시다.

 

개인마다 화면 밝기 조절을 해주는 데에는 차이가 있는데요. 화면 밝기 조절과 밝기 최적화 등을 설정해 줌으로써 주변 환경에 따라서 갤럭시 화면 밝기가 자동으로 조절이 되도록 설정을 해줄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화면 밝기 설정에 대해서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상단바에서 밝기 설정하기

 

△갤럭시 핸드폰 상단바를 아래로 내려보면 위 이미지 처럼 화면 밝기 조절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단바를 한번 더 손가락으로 아래로 내려보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 위 오른쪽에 점 3개 아이콘을 터치해봅니다.

 

 

△그럼 메뉴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버튼 편집/빠른 설정창 구성/상태 표시줄이 있는데 빠른 설정창 구성을 선택합니다.

 

 

△알림 위에 밝기 조절팡 표시를 활성화시켜줍니다.

 

 

△그럼 상단바를 한번 내렸을 때 화면 밝기 조절 창이 표시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화살표(아래 방향)를 터치해봅니다.

 

 

△밝기 단계를 조절할 수 있고 밝기 최적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는 주변 환경에 따라 화면 밝기가 자동으로 조절하게 됩니다.(아래 상세 설정을 터치하면 설정> 디스플레이로 이동하게 됨)

 

 

설정에서 화면밝기 설정하기

 

△갤럭시 휴대폰에서 설정> 디스플레이에 들어갑니다.

 

 

△디스플레이에서도 화면 밝기와 최적화를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보시면 편안하게 화면 보기와 화면 모드가 있습니다.

 

 

△편안하게 화면 보기를 사용하게 되면 블루라이트를 줄이고 따뜻한 색감?을 사용해서 화면을 보는 동안에 눈을 편안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잠자기 전에 누워서 핸드폰 만지작할 때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괜찮다고 하네요. 실행하면 화면이 누렇게 변하게 됩니다.

그리고 최적화는 시간에 따라 화면의 색 온도가 자동을 조절이 됩니다. 낮에는 미세하게 조절이 되고 밤에는 따뜻한 색으로 화면이 변경된다고 합니다. 직접 설정에서는 색의 온도와 시간 예약 등을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화면 모드에서는 선명한 화면/자연스러운 화면/화이트밸런스를 선택해줄 수 있고 고급설정에 들어가 보면 화이트 밸런스를 RGB로 조절해줄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화면 밝기에 대해 설정하는데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