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택스 현금영수증 카드 발급/재발급하기

홈택스 현금영수증 카드 발급 및 재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현금영수증 전용카드를 발급받아볼 수 있습니다. 현금으로 물건을 구입하고 나서 현금영수증 전용카드로 쉽게 사용을 해줄 수 있겠죠. 발급 신청방법은 간단하니깐 참고해보세요.

 

그리고 참고할만한 사항으로

  • 소비자용 현금영수증 전용카드는 카드가 발송이 되면 발급수단으로 자동 등록이 됩니다.
  • 개인당 하나의 카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신청하고 난 다음 대략 2주정도 이내에 입력한 주소지로 배송이 됩니다.
  • 신청하고 나서 탈퇴하게 되는 경우에는 현금영수증 카드는 자동으로 동록 되지 않습니다. 그러니깐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없다는 거죠.
  • 발송 후 자동등록이 되며 카드를 수령하고 나면 등록된 카드 번화와 일치하는지 확인을 하고 나서 사용을 해야 합니다.

 

 

 

PC - 홈택스 현금영수증 전용카드 발급 및 재발급하기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을 하고 인증서(공동 인증서/민간 인증서 등)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메인화면 상단에 조회/발급에서 현금영수증> 현금영수증 발급 수단> 현금영수증 전용카드선청을 클릭합니다.

 

 

△소비자용 현금영수증 전용카드/사업자용 현금영수증 전용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하고 발송이 되면 카드는 자동 등록이 되니 참고하세요. 해당화면에서 전용카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발급/재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이름, 우편번호, 도로명주소/지번주소, 핸드폰 번호를 확인하고 신청하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수령하게 되면 전용카드 등록하기에서 발급한 카드번호와 등록된 카드번호가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핸드폰 앱을 이용해서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으면 편리한데요.
핸드폰 번호를 알려주거나 직접 입력하는 거 없고 핸드폰 번호가 바뀌어도 홈택스에서 수정할 필요가 없다네요. 그리고 실물 현금영수증 카드를 가지고 있을 필요도 없고요.
스마트폰에서 현금영수증 발급 서비스 이용방법은 본인이 사용하는 핸드폰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앱을 설치합니다.
앱으로는 Bill Letter(sk텔레콤), 클립(kt), 페이나우(lg u+), 삼성 페이(삼성전자), 리브메이트(국민카드), 롯데앱카드, 신한fan, 하나맴버스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설치한 앱에서 현금영수증 카드를 선택해서 현금영수증 카드가 발급되어 앱에 등록이 됩니다.
현금으로 물건을 구입할 때 등록된 현금영수증 카드(바코드)를 제시하면 리더기로 스캔해서 현금영수증이 발급되고 발급한 내역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손택스 앱에서 현금영수증 카드 발급 및 재발급하기

 

△홈택스 모바일 버전인 손택스 앱을 실행합니다. 로그인을 하고 상단 메뉴에서 조회/발급> 현금영수증 수정 및 발급 수단>현금영수증 소비자 전용카드 신청에 들어갑니다.

 

 

△주소 등 확인을 하고 신청을 합니다.

 

 

△수령하게 되면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에서 번호가 일치하는지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