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타지역/다른지역 동네 인증 거래 관련해서 간략하게 알아봅시다.
요즘 당근마켓을 많이 이용하게 되네요. 자신의 사용하지 않는 물건이나 중고 물건을 본인이 거주하는 동네에서 쉽게 거래를 할 수 있는데요. 다른 지역/타 지역 거래 관련해서 궁금해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할까요~
다른 지역에서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동네 인증이 되어야만 타 지역에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동네 인증은 본인이 그 동네에 있어야만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의 취지가 동네에서 가까이 사는 사람과 거래를 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동네의 이웃이라는 걸 확인하기 위해서 동네인증을 필수로 거쳐야 합니다.
그래도 다른지역에서 거래를 하고자 한다면 해당 지역에서 동네를 변경해주면 됩니다. 물론 본인이 그 동네에 있어야겠죠.
동네 변경방법은
- 홈 화면 왼쪽 위에 표시되어 있는 동네 이름을 터치합니다.
- 그리고 내 동네 설정하기를 터치합니다.
- 변경하고자 하는 동네 이름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 홈 화면 아래에 있는 나의 당근에 들어갑니다.
- 내 동네 설정을 선택합니다.
- 변경하고자 하는 동네이름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동네를 바꾸었다면 동네인증을 해주면 되겠습니다.
만약에 동네인증을 해줄 수 없다면은 해당 동네에서는 당근마켓으로 거래를 할 수 없게 됩니다.
당근마켓은 기본적으로 2개의 동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개 지역을 기준으로 본인의 판매 게시글을 두 군데에서만 작성이 가능합니다. 즉 3군데 이상의 지역에 글을 작성하였다면 더 이상 새로운 글을 작성할 수 없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특정 지역에서 작성한 글을 모두 삭제를 하거나 글을 타 지역으로 전체 이동시켜야 합니다.
당근마켓 타지역 동네인증 방법 |
△먼저 타지역에 본인이 있다면 그 동네에서 당근마켓 앱을 실행합니다. 홈 화면 상단 동네 이름 터치 후 [내 동네 설정]을 선택합니다.
△동네 선택에서 +를 선택해서 다른 지역을 추가합니다. 지역은 최소 1개 이상 최대 2개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미 2개의 동네가 설정되어 있다면 둘 중 하나를 삭제해주시고 타지역을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GPS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동네 이름들이 표시됩니다. 혹은 동네 이름 검색으로 추가해도 됩니다.
△다른 지역의 동네가 새로 추가 변경이 되었으니 이제 동네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홈 화면 아래 [나의 당근]에서 동네 인증하기를 해줘도 되고 아니면 바로 글쓰기 버튼을 터치해도 됩니다.(동네인증은 접속하는 동네에 본인이 직접 있어야만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화면 아래에 +를 터치해봅니다.
△그럼 중고거래 글쓰기가 바로 되지 않고 동네인증을 하라고 알려줍니다. 동네 인증하기를 선택합니다.
△인증하기에서 완료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럼 동네 인증이 완료됩니다.
△그럼 설정한 다른 지역에서 거래를 하기 위한 중고거래 글쓰기를 해주시고 채팅을 통해서 거래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동네인증은 대충 30일 정도 지나게 되면 만료가 되어서 주기적으로 동네인증을 해줘야 합니다. 핸드폰의 gps가 켜져 있을 때는 당근 앱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동네인증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