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 그램 노트북 배터리 상태확인 및 배터리 오래쓰는법(수명 연장)

lg 그램 노트북 배터리 상태 확인 및 배터리 오래쓰는법으로 배터리 수명 연장 설정을 해봅시다.

 

노트북 배터리 수명은 아무래도 개인에 따라 사용방법에 따라 차이가 있을겁니다. 또 어떻게 노트북을 관리하고 있는지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는 만큼 배터리 상태나 교체 시기는 다를 겁니다. 노트북을 사용하다가 이전과 다르게 갑작스럽게 배터리가 소모되는 등 방전이 빠르게 된다면 배터리 성능이 떨어졌거나 불량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a/s에 가서 점검을 받고 교체가 필요하다면 교체를 해주는 게 좋겠습니다.

 

배터리 수명은 보통 한번 충전해놓고 방전될 때까지 500회정도를 반복 사용하였다면 성능이 80% 정도로 천천히 떨어진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배터리 오래쓰는법은 완전 방전은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배터리에 맞는 정품 충전기를 사용하고 배터리의 온도가 너무 높거나 낮은 온도가 되지 않도록 사용하는 게 좋다네요. 적당한 온도는 0도에서 40도 사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lg gram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다면 lg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lg 그램 노트북 배터리 상태를 확인해볼 수 있고 노트북 배터리 오래쓰는법으로 배터리 수명 연장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엘지 그램 노트북에 윈도우가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는 노트북은 LG Control Center라는 프로그램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윈도우가 포함되지 않는 노트북이라면 LG Dna Center 프로그램에서 설치를 해줄 수 있습니다.

LG Control Center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사용하는 노트북의 여러가지 시스템 옵션 설정 관리를 해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시작 메뉴에서 LG Softwar 폴더에 보시면 LG Control Center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없다면 아래에 있는 LG DnA Center Plus 실행해서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lg 그램 노트북 배터리 상태확인 및 배터리 수명 연장설정하기

 

△LG 컨트롤 센터를 실행해보면 시스템 설정, 전원 관리 설정, 윈도우즈 보안 설정, 시스템 정보 등을 설정/확인해줄 수 있습니다. 전원 관리 설정에 보시면 아래쪽에 배터라 상태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럼 전원관리 설정에 들어가게 되는데 여기서는 USB-C 충전 기능 설정(PC가 켜져있지 않아도 외부 장치를 충전 가능하도록 설정), 배터리 상태(남은 배터리 수명을 체크해서 배터리 교체 시점을 표시), 배터리 수명 연장(배터리 완전 충전 레벨을 80%로 낮게 해서 배터리 수명 연장시켜줌) 등 확인 및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엘지 노트북의 배터리 상태를 확인해보고 배터리 수명 연장을 사용하려면 off를 ON으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배터리는 사용방식에 따라 차이가 있는만큼 이전과 다르게 조금이라도 배터리가 빨리 방전되고 그런다면 슬슬 교체해줘야 하는 때가 다가오지 않았나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