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생기는 일은 아니지만 가끔 거래하는 은행의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해줘야 하는 상황이 생길 때 잘못 입력해서 오류가 생기는 경험을 해본 적이 당연히 없겠죠. 만약 오류로 인해 이용에 제한이 걸려서 은행 업무를 못 보는 경우 오류 해제를 해줘야 합니다. 좀 번거롭더라도 해당 은행 창구에 신분증 들고 찾아가서 계좌 비밀번호를 재설정해주면 됩니다. 근데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고 있다면 은행 앱으로도 충분히 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제 및 변경도 해줄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부산은행은 계좌 비밀번호 3회 입력 오류가 나면 거래에 제한이 생깁니다. 이때 부산은행 모바일 뱅킹 앱에서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해서 오류 해제를 해줄 수 있습니다. 만약 비대면 실명확인을 해줄 수 없다면 은행 창구에 직접 찾아가서 해제를 진행해야 합니다.
비대면 실명인증 과정 안내
- 실명확인은 만 14세 이상이고 한국 국적을 가지고 있는 개인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 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 9시까지 가능하고 휴일에는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 본인 신분증(여권,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과 본인 명의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 은행 직원이랑 영상통화 확인을 거쳐야 합니다.(통화연결을 터치하고 직원분의 지시에 따라 진행)
부산은행 계좌 비밀번호 변경 및 오류 해제 방법
△휴대폰에서 부산은행 모바일 뱅킹 앱을 실행합니다.
△홈 화면 오른쪽 위에 ≡(메뉴)를 터치하고 화면이 변하면 상단 뱅킹을 선택 후 왼쪽 메뉴에서는 조회/관리를 오른쪽 메뉴에서는 계좌관리> 계좌 비밀번호 관리를 선택합니다.
△해당 관리 화면에서 계좌 비밀번호 3회 오류 해제로 인한 재설정과 비밀번호 변경을 해줄 수 있습니다.
△오류 재등록은 비대면 실명확인을 거치는데 이용 가능 시간을 미리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비밀번호 변경은 기존 비밀번호 입력 후 새로 사용할 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보통은 은행에 직접 찾아가서 오류 해제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는데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고 있다면 중요한 번호인 만큼 몇 번의 본인 인증 과정만 거쳐주면 해제를 해줄 수 있으니 필요시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